[4·15 총선, 당신의 한 표는?] 논산·계룡·금산

입력 2020.04.01 (08:53) 수정 2020.04.01 (08: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4.15 총선을 앞두고 선거구별 후보와 지역 현안을 점검하는 기획 보도 순서입니다.

지난 총선에서 초박빙 대결을 벌인 논산·계룡·금산에서 금배지 도전에 나선 후보들을 소개합니다.

이정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딸기와 국방, 그리고 인삼.

논산·계룡·금산은 각기 다른 지역 상징 만큼이나 한가지 이슈로 묶이지 않는 복합 선거구입니다.

지역 현안이 분산되면서 후보 간 공약도 대동소이해 정당과 인물이 승부처입니다.

지난 총선에서는 민주당 김종민 의원이 1%p 차이의 초박빙 승부 끝에 6선의 이인제 전 의원을 꺾어 최대 이변을 연출했습니다.

이번에는 이인제 전 의원이 당내 공천에 반발하는 등 후폭풍이 있었지만 결국 무소속 출마 없이 대진표가 완성됐습니다.

민주당에서는 지난 4년간 중앙무대에서 활약한 김종민 의원이 국방 산단 내 대기업 유치 등을 약속하며 재선에 도전했습니다.

[김종민/더불어민주당 후보 : "지난 4년간 제가 씨를 많이 뿌려놨어요. 의정활동도 그렇고 지역사업도 그렇고. 뿌려놓은 씨를 수확해야 합니다. 씨 뿌린 농부가 수확할 수 있도록 꼭 힘을 모아주시고..."]

통합당에서는 그동안 이인제 전 의원에게 후보 자리를 내줬던 박우석 조직위원장이 논산에 4차산업 기업 유치를 약속하며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박우석/미래통합당 후보 : "32년이란 오랜 세월을 발로 뛰면서 어느 곳의 문제점이 무엇이고 바꿔야 할 점이 무엇인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하기 때문에..."]

민생당 한민희 후보는 양당제로 되돌아간 정치구도 속에 제3당의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한민희/민생당 후보 : "승자독식 양당제 상황에서는 한국 정치 개혁을 할 수 없습니다. 다당제가 정착되고 정치개혁이 이루어져야..."]

여기에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명소윤 후보까지 논산·계룡·금산에서는 4명의 후보가 유권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정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4·15 총선, 당신의 한 표는?] 논산·계룡·금산
    • 입력 2020-04-01 08:53:19
    • 수정2020-04-01 08:53:21
    뉴스광장(대전)
[앵커] 4.15 총선을 앞두고 선거구별 후보와 지역 현안을 점검하는 기획 보도 순서입니다. 지난 총선에서 초박빙 대결을 벌인 논산·계룡·금산에서 금배지 도전에 나선 후보들을 소개합니다. 이정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딸기와 국방, 그리고 인삼. 논산·계룡·금산은 각기 다른 지역 상징 만큼이나 한가지 이슈로 묶이지 않는 복합 선거구입니다. 지역 현안이 분산되면서 후보 간 공약도 대동소이해 정당과 인물이 승부처입니다. 지난 총선에서는 민주당 김종민 의원이 1%p 차이의 초박빙 승부 끝에 6선의 이인제 전 의원을 꺾어 최대 이변을 연출했습니다. 이번에는 이인제 전 의원이 당내 공천에 반발하는 등 후폭풍이 있었지만 결국 무소속 출마 없이 대진표가 완성됐습니다. 민주당에서는 지난 4년간 중앙무대에서 활약한 김종민 의원이 국방 산단 내 대기업 유치 등을 약속하며 재선에 도전했습니다. [김종민/더불어민주당 후보 : "지난 4년간 제가 씨를 많이 뿌려놨어요. 의정활동도 그렇고 지역사업도 그렇고. 뿌려놓은 씨를 수확해야 합니다. 씨 뿌린 농부가 수확할 수 있도록 꼭 힘을 모아주시고..."] 통합당에서는 그동안 이인제 전 의원에게 후보 자리를 내줬던 박우석 조직위원장이 논산에 4차산업 기업 유치를 약속하며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박우석/미래통합당 후보 : "32년이란 오랜 세월을 발로 뛰면서 어느 곳의 문제점이 무엇이고 바꿔야 할 점이 무엇인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하기 때문에..."] 민생당 한민희 후보는 양당제로 되돌아간 정치구도 속에 제3당의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한민희/민생당 후보 : "승자독식 양당제 상황에서는 한국 정치 개혁을 할 수 없습니다. 다당제가 정착되고 정치개혁이 이루어져야..."] 여기에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명소윤 후보까지 논산·계룡·금산에서는 4명의 후보가 유권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정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대전-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