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브리핑] 전남도, ‘전기추진 차도선’ 사업 선정 외

입력 2020.04.02 (08:09) 수정 2020.04.02 (08: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가 해양수산부의 전기추진 차도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습니다.

전라남도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매연과 미세먼지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전기 선박관련 산업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광주 북구, 사회적기업 우선 구매 공시제 추진

광주 북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우선구매 공시제를 추진합니다.

북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물품이나 용역서비스를 우선 구매하도록하고, 구매 목표 예산도 지난해보다 6천 백만원 늘어난 8억9천여만원으로 잡았습니다.

광주 광산구, 실직자 대상 사회적 일자리 발굴

광주 광산구가 코로나19로 실직한 주민을 대상으로 공동체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근로자를 모집합니다.

사업 분야는 면 마스크제작과 사회적 거리두기 현장점검 등으로, 모집인원은 9백55명, 시급은 만 90원입니다.

김현미 국토부장관, 장성군 ‘누리타운’ 방문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이 어제 장성 공공실버주택 '누리타운'을 방문했습니다.

누리타운은 주거와 복지, 보건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현대식 노인복지주택으로, 김장관은 "누리타운이 고령자 복지주택사업의 성공모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단신 브리핑] 전남도, ‘전기추진 차도선’ 사업 선정 외
    • 입력 2020-04-02 08:09:11
    • 수정2020-04-02 08:37:26
    뉴스광장(광주)
전라남도가 해양수산부의 전기추진 차도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습니다. 전라남도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매연과 미세먼지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전기 선박관련 산업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광주 북구, 사회적기업 우선 구매 공시제 추진 광주 북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우선구매 공시제를 추진합니다. 북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물품이나 용역서비스를 우선 구매하도록하고, 구매 목표 예산도 지난해보다 6천 백만원 늘어난 8억9천여만원으로 잡았습니다. 광주 광산구, 실직자 대상 사회적 일자리 발굴 광주 광산구가 코로나19로 실직한 주민을 대상으로 공동체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근로자를 모집합니다. 사업 분야는 면 마스크제작과 사회적 거리두기 현장점검 등으로, 모집인원은 9백55명, 시급은 만 90원입니다. 김현미 국토부장관, 장성군 ‘누리타운’ 방문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이 어제 장성 공공실버주택 '누리타운'을 방문했습니다. 누리타운은 주거와 복지, 보건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현대식 노인복지주택으로, 김장관은 "누리타운이 고령자 복지주택사업의 성공모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광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