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극복’ 충주 사과 특판 인기몰이

입력 2020.04.02 (22:21) 수정 2020.04.02 (22: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충주 사과 특별판매 행사가 한 대형마트 매장에서 시작됐습니다. 

사과를 저렴하게 사고 농가도 도울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함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대형마트에 마련된 충주 사과 특별 판매장.

소비자들이 몰려듭니다.

[탁상숙/충주시 연수동 : "어제 문자를 보고 오늘 아침 일찍 왔거든요. 사과도 질이 좋고 맛있게 생겨서, 지금 한 상자 살 생각이었는데, 세 상자 구매하려고 하고 있어요."]

오전에 진열한 80상자가 순식간에 팔려나가자 매장에서는 추가 물량까지 준비했습니다.

[정병헌/○○ 대형마트 농산물판매담당 : "추가 물량 100상자를 더 준비했고요. 주말, 토요일 같은 경우는 300상자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해서 주문을 넣어 놓은 상태입니다."]

충주 사과 특별판매행사는 사과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난해, 사과 생산량이 많았던데다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소비까지 위축됐기 때문입니다.

이에 충주시와 농협, 한 대형마트가 1억천만 원의 기금을 모아 지난해 생산된 사과 6만 상자를 시중 가격보다 2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심진현/충북원예농협 차장 : "지난해 잦은 태풍으로 흠결과 생산이 많았는데,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소비가 위축돼 농가도 돕고, 소비자들에게도 싼 가격에 충주 사과를 공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주위의 온정과 관심이 어려움에 처한 충주 사과 농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함영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위기 극복’ 충주 사과 특판 인기몰이
    • 입력 2020-04-02 22:21:28
    • 수정2020-04-02 22:40:02
    뉴스9(청주)
[앵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충주 사과 특별판매 행사가 한 대형마트 매장에서 시작됐습니다.  사과를 저렴하게 사고 농가도 도울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함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대형마트에 마련된 충주 사과 특별 판매장. 소비자들이 몰려듭니다. [탁상숙/충주시 연수동 : "어제 문자를 보고 오늘 아침 일찍 왔거든요. 사과도 질이 좋고 맛있게 생겨서, 지금 한 상자 살 생각이었는데, 세 상자 구매하려고 하고 있어요."] 오전에 진열한 80상자가 순식간에 팔려나가자 매장에서는 추가 물량까지 준비했습니다. [정병헌/○○ 대형마트 농산물판매담당 : "추가 물량 100상자를 더 준비했고요. 주말, 토요일 같은 경우는 300상자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해서 주문을 넣어 놓은 상태입니다."] 충주 사과 특별판매행사는 사과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난해, 사과 생산량이 많았던데다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소비까지 위축됐기 때문입니다. 이에 충주시와 농협, 한 대형마트가 1억천만 원의 기금을 모아 지난해 생산된 사과 6만 상자를 시중 가격보다 2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심진현/충북원예농협 차장 : "지난해 잦은 태풍으로 흠결과 생산이 많았는데,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소비가 위축돼 농가도 돕고, 소비자들에게도 싼 가격에 충주 사과를 공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주위의 온정과 관심이 어려움에 처한 충주 사과 농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함영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청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