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부터 온라인 추가 등교…접속 지연 임시방편

입력 2020.04.14 (22:18) 수정 2020.04.14 (22: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모레(16일) 온라인 2차 개학을 앞두고 교육 당국이 준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원격수업 과정에서 접속이 안 되거나 느려지는 등의 접속 불량 문제가 제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배수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고등학교 1~2학년이 모레(16일)부터 온라인 개학에 들어갑니다.

문제는 EBS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에 접속 장애가 빈발하다는 것입니다.

어제(13일) EBS 온라인 클래스가 시스템 오류로 50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문예지/고교 1학년 : "우선 접속이 되지 않아 수업 시작해도 20분~40분은 들어가지 못해서 듣지 못하는..."]

교육부는 EBS 서버를 한국교육학습정보원과 분산해 인터넷 속도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또, EBS 접속을 홈페이지가 아닌 직접 접근하는 방법으로 접속 폭주를 우회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문순희/경남교육청 창의인재과/장학사 : "개별 학습방에 URL을 복사해서 학생에게 문자나 SNS로 사전에 안내하면 접속 지연이나 로그인하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고..."]

경남교육청은 원격수업 도중 접속 지연이 발생하면 휴대전화 메신저와 SNS을 활용해 임시 학습방을 만들어 출석체크 등을 하도록 권고했습니다.

학년별로 시간대를 분산해 접속 장애를 해결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 오는 20일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새내기와 저학년들의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최종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배수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모레부터 온라인 추가 등교…접속 지연 임시방편
    • 입력 2020-04-14 22:18:14
    • 수정2020-04-14 22:18:16
    뉴스9(창원)
[앵커] 모레(16일) 온라인 2차 개학을 앞두고 교육 당국이 준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원격수업 과정에서 접속이 안 되거나 느려지는 등의 접속 불량 문제가 제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배수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고등학교 1~2학년이 모레(16일)부터 온라인 개학에 들어갑니다. 문제는 EBS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에 접속 장애가 빈발하다는 것입니다. 어제(13일) EBS 온라인 클래스가 시스템 오류로 50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문예지/고교 1학년 : "우선 접속이 되지 않아 수업 시작해도 20분~40분은 들어가지 못해서 듣지 못하는..."] 교육부는 EBS 서버를 한국교육학습정보원과 분산해 인터넷 속도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또, EBS 접속을 홈페이지가 아닌 직접 접근하는 방법으로 접속 폭주를 우회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문순희/경남교육청 창의인재과/장학사 : "개별 학습방에 URL을 복사해서 학생에게 문자나 SNS로 사전에 안내하면 접속 지연이나 로그인하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고..."] 경남교육청은 원격수업 도중 접속 지연이 발생하면 휴대전화 메신저와 SNS을 활용해 임시 학습방을 만들어 출석체크 등을 하도록 권고했습니다. 학년별로 시간대를 분산해 접속 장애를 해결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 오는 20일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새내기와 저학년들의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최종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배수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창원-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