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0] 김해·양산을 민주당 수성…거제 새 인물

입력 2020.04.16 (11:44) 수정 2020.04.16 (11: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어서 마지막까지 초박빙 대결이 펼쳐졌던 양산을과 더불어민주당이 다시 수성에 성공한 김해갑과 을, 또, 새 인물이 탄생한 거제 등을 차주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양산갑에서는 미래통합당 윤영석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영 후보를 여유롭게 꺾고 3선에 올랐습니다.

[윤영석/양산갑 당선인/미래통합당 : "큰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양산 시민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와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이 많은 때입니다. 양산 경제를 발전시키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양산 시민의 화합과 국민통합에 앞장서겠습니다."]

막판까지 초박빙 대결이 펼쳐졌던 양산을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후보가 미래통합당 나동연 후보를 꺾고 재선 의원에 성공했습니다. 

[김두관/양산을 당선인/더불어민주당 :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양산은 부산경남 울산 메가시티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기호 1번 김두관 후보가 일하라는 엄숙한 명령이라고 생각합니다."]

김해갑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후보가 미래통합당 홍태용 후보를 누르고 경남의 유일한 민주당 3선 의원이 됐습니다.

[민홍철/김해갑 당선인/더불어민주당 : "3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신 우리 김해시민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요. 앞으로 제가 약속드린 바 대로 의정활동 확실하게 하고 아주 좋은 정치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김해을에서도 현역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후보가 미래통합당 장기표 후보를 꺾고 재선 의원에 올랐습니다.

[김정호/김해을 당선인/더불어민주당 : "김해 발전을 위해서 또 문재인 정부의 개혁을 든든히 뒷받침하라는 그런 의미가 담긴 우리 김해시민들의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겸손하게 더 낮은 자세로 김해시민을 섬기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현역 의원이 불출마한 거제에서는 미래통합당 서일준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후보를 꺾고 국회 입성에 성공했습니다.

[서일준/거제 당선인/미래통합당 : "저의 진솔함을 아마 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 거제 경제가 너무 어렵습니다. 거제 경제 꼭 좀 살려달라, 일 열심히 해달라, 그런 뜻에서 저를 선택하신 것 같습니다. 기대대로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통영고성에서는 현역인 미래통합당 정점식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를 누르고 1년 만에 재선의원이 됐습니다.

[정점식/통영고성 당선인/미래통합당 :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주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고 국민과 고성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주당 3명, 통합당 12명, 무소속 1명.  21대 경남 16명 의원들의 임기는 다음 달 30일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됩니다.

KBS 뉴스 차주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선택! 2020] 김해·양산을 민주당 수성…거제 새 인물
    • 입력 2020-04-16 11:44:43
    • 수정2020-04-16 11:46:57
    뉴스경남(창원)
[앵커] 이어서 마지막까지 초박빙 대결이 펼쳐졌던 양산을과 더불어민주당이 다시 수성에 성공한 김해갑과 을, 또, 새 인물이 탄생한 거제 등을 차주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양산갑에서는 미래통합당 윤영석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영 후보를 여유롭게 꺾고 3선에 올랐습니다. [윤영석/양산갑 당선인/미래통합당 : "큰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양산 시민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와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이 많은 때입니다. 양산 경제를 발전시키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양산 시민의 화합과 국민통합에 앞장서겠습니다."] 막판까지 초박빙 대결이 펼쳐졌던 양산을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후보가 미래통합당 나동연 후보를 꺾고 재선 의원에 성공했습니다.  [김두관/양산을 당선인/더불어민주당 :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양산은 부산경남 울산 메가시티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기호 1번 김두관 후보가 일하라는 엄숙한 명령이라고 생각합니다."] 김해갑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후보가 미래통합당 홍태용 후보를 누르고 경남의 유일한 민주당 3선 의원이 됐습니다. [민홍철/김해갑 당선인/더불어민주당 : "3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신 우리 김해시민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요. 앞으로 제가 약속드린 바 대로 의정활동 확실하게 하고 아주 좋은 정치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김해을에서도 현역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후보가 미래통합당 장기표 후보를 꺾고 재선 의원에 올랐습니다. [김정호/김해을 당선인/더불어민주당 : "김해 발전을 위해서 또 문재인 정부의 개혁을 든든히 뒷받침하라는 그런 의미가 담긴 우리 김해시민들의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겸손하게 더 낮은 자세로 김해시민을 섬기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현역 의원이 불출마한 거제에서는 미래통합당 서일준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후보를 꺾고 국회 입성에 성공했습니다. [서일준/거제 당선인/미래통합당 : "저의 진솔함을 아마 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 거제 경제가 너무 어렵습니다. 거제 경제 꼭 좀 살려달라, 일 열심히 해달라, 그런 뜻에서 저를 선택하신 것 같습니다. 기대대로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통영고성에서는 현역인 미래통합당 정점식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후보를 누르고 1년 만에 재선의원이 됐습니다. [정점식/통영고성 당선인/미래통합당 :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주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고 국민과 고성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주당 3명, 통합당 12명, 무소속 1명.  21대 경남 16명 의원들의 임기는 다음 달 30일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됩니다. KBS 뉴스 차주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창원-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