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외식업도 ‘비대면’ 활발
입력 2020.04.22 (07:37)
수정 2020.04.22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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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사회적 거리 두기가 확산하면서 외식업체들의 타격이 큰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소비자와의 대면 접촉을 줄인 업체는 매출이 오히려 상승했는데요.
비대면 소비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민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커피전문점에 음료를 포장해 가는 테이크아웃 주문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매장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고객보다 더 많습니다.
전국에 약 300개의 가맹점을 갖고있는 이 업체는 오히려 코로나19 이후 상당수 점포의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 지역 가맹점들의 경우 올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 넘게 올랐습니다.
[박지욱/커피 전문점 체인 본부장 : "매출 하락에 대한 우려가 컸지만 코로나 19 확산을 줄이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실천되면서 테이크아웃 주문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차 안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드라이브 스루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그동안 패스트푸드에 국한됐던 것이 다른 외식업계로까지 번져가고 있습니다.
이 돼지고기 식당은 삼겹살과 김치찌개를 차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전국 200여 개 매장 중 울산에서 처음 시도되는 일입니다.
[정만기/돼지고기 전문 식당 대표 :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삼겹살 외식을 즐기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초로 삼겹살 드라이브스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 패스트푸드 체인은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1분기 드라이브스루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약 30% 증가했다는 자료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조금 덜 접촉하고 싶은 고객들과 조금 더 더 판매하고 싶은 업체들의 요구가 맞아떨어지면서 비대면 소비가 코로나19가 불러온 불황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민규입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확산하면서 외식업체들의 타격이 큰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소비자와의 대면 접촉을 줄인 업체는 매출이 오히려 상승했는데요.
비대면 소비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민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커피전문점에 음료를 포장해 가는 테이크아웃 주문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매장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고객보다 더 많습니다.
전국에 약 300개의 가맹점을 갖고있는 이 업체는 오히려 코로나19 이후 상당수 점포의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 지역 가맹점들의 경우 올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 넘게 올랐습니다.
[박지욱/커피 전문점 체인 본부장 : "매출 하락에 대한 우려가 컸지만 코로나 19 확산을 줄이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실천되면서 테이크아웃 주문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차 안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드라이브 스루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그동안 패스트푸드에 국한됐던 것이 다른 외식업계로까지 번져가고 있습니다.
이 돼지고기 식당은 삼겹살과 김치찌개를 차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전국 200여 개 매장 중 울산에서 처음 시도되는 일입니다.
[정만기/돼지고기 전문 식당 대표 :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삼겹살 외식을 즐기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초로 삼겹살 드라이브스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 패스트푸드 체인은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1분기 드라이브스루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약 30% 증가했다는 자료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조금 덜 접촉하고 싶은 고객들과 조금 더 더 판매하고 싶은 업체들의 요구가 맞아떨어지면서 비대면 소비가 코로나19가 불러온 불황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민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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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에 외식업도 ‘비대면’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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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4-22 07:37:06
- 수정2020-04-22 15:28:45
[앵커]
사회적 거리 두기가 확산하면서 외식업체들의 타격이 큰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소비자와의 대면 접촉을 줄인 업체는 매출이 오히려 상승했는데요.
비대면 소비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민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커피전문점에 음료를 포장해 가는 테이크아웃 주문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매장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고객보다 더 많습니다.
전국에 약 300개의 가맹점을 갖고있는 이 업체는 오히려 코로나19 이후 상당수 점포의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은 대구 지역 가맹점들의 경우 올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 넘게 올랐습니다.
[박지욱/커피 전문점 체인 본부장 : "매출 하락에 대한 우려가 컸지만 코로나 19 확산을 줄이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실천되면서 테이크아웃 주문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차 안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드라이브 스루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그동안 패스트푸드에 국한됐던 것이 다른 외식업계로까지 번져가고 있습니다.
이 돼지고기 식당은 삼겹살과 김치찌개를 차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전국 200여 개 매장 중 울산에서 처음 시도되는 일입니다.
[정만기/돼지고기 전문 식당 대표 :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삼겹살 외식을 즐기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초로 삼겹살 드라이브스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한 패스트푸드 체인은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1분기 드라이브스루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약 30% 증가했다는 자료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조금 덜 접촉하고 싶은 고객들과 조금 더 더 판매하고 싶은 업체들의 요구가 맞아떨어지면서 비대면 소비가 코로나19가 불러온 불황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민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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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민규 기자 hi@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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