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제주 주말에도 맑은 날씨…대기는 매우 건조

입력 2020.04.24 (22:42) 수정 2020.04.24 (22: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각별히 불조심 하셔야겠습니다.

주말에도 맑은 날씨 이어지면서 대기는 매우 건조해 북부와 동부 지역엔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여기에 내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화재 위험이 더욱 높겠습니다.

순간최대풍속이 초속 20미터 이상으로 태풍만큼이나 매우 강하겠습니다.

산불위기경보 '경계'가 발령 중인 만큼 불씨 관리 잘하셔야겠고요, 자세한 내일 날씨 지역별로 살펴보시죠.

따뜻한 남풍이 유입되면서 오늘보다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3, 4도 가량 높게 출발하고요, 낮 최고 기온은 23도로 오늘보다 크게는 5도 가량 높겠습니다.

내일 아침부터 전해상의 물결이 최고 4미터까지 매우 높고 바람도 매우 강해 풍랑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말 사이 바닷물의 높이가 평소보다 높겠는데요. 해안가 저지대에선 만조 때 침수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요일은 내일보다는 기온이 조금 낮아지긴 하지만 예년 이맘 때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토요일 밤에 황사의 영향으로 공기질이 탁할 수 있겠지만 밤 사이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는 해소되겠습니다.

다음주도 대체로 맑은 날씨 이어지고요, 주 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이 오르고 주말에는 다가오는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날씨] 제주 주말에도 맑은 날씨…대기는 매우 건조
    • 입력 2020-04-24 22:42:16
    • 수정2020-04-24 22:42:18
    뉴스9(제주)
이번 주말, 각별히 불조심 하셔야겠습니다. 주말에도 맑은 날씨 이어지면서 대기는 매우 건조해 북부와 동부 지역엔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여기에 내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화재 위험이 더욱 높겠습니다. 순간최대풍속이 초속 20미터 이상으로 태풍만큼이나 매우 강하겠습니다. 산불위기경보 '경계'가 발령 중인 만큼 불씨 관리 잘하셔야겠고요, 자세한 내일 날씨 지역별로 살펴보시죠. 따뜻한 남풍이 유입되면서 오늘보다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3, 4도 가량 높게 출발하고요, 낮 최고 기온은 23도로 오늘보다 크게는 5도 가량 높겠습니다. 내일 아침부터 전해상의 물결이 최고 4미터까지 매우 높고 바람도 매우 강해 풍랑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말 사이 바닷물의 높이가 평소보다 높겠는데요. 해안가 저지대에선 만조 때 침수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요일은 내일보다는 기온이 조금 낮아지긴 하지만 예년 이맘 때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토요일 밤에 황사의 영향으로 공기질이 탁할 수 있겠지만 밤 사이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는 해소되겠습니다. 다음주도 대체로 맑은 날씨 이어지고요, 주 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이 오르고 주말에는 다가오는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제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