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산불 현재 상황은?

입력 2020.04.25 (21:11) 수정 2020.04.27 (09: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번에는 재난방송센터 연결해 산불 발생지역 상황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김민경 기자! 지금 현재도 산불이 계속 번지고 있죠?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앞서 현장상황에서 보셨겠지만 지도와 현장영상으로 산불발생지역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불이 발생한 지점은 풍천면 인금리 야산입니다. 병산서원에서 강 건너 방향인데요.

지금 서풍이 초속 10미터 안팎으로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이 바람을 따라 산불이 확산돼 낙동강 아래쪽을 따라 동쪽으로 확산중입니다.

단호리, 고하리쪽을 지나 중앙고속도로를 뛰어넘어 남후면 검암리 일대까지 10km가량 길게 띠를 이루며 번져있습니다.

이 일대로 주민대피령 내려져있습니다.

산불이 중앙고속도로를 뛰어넘어 번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구간 도로 통제됐습니다.

현재 상황 KBS 재난 CCTV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주민대피령 내려진 고하지점입니다.

길게 띠를 이루는 불길이 보입니다.

지금 고하 동쪽 검암리 일대에서 가장 불길이 강한 상황입니다.

멀리서도 길게 띠를 이룬 불길이 포착됩니다.

아래쪽 고상리 일대에서도 어두운 밤이지만 불이 산등성을 따라 띠를 이루면서 번져가는 모습이 화면으로 확인됩니다.

안동휴게소 주변지역으로 불길이 치솟으면서 어두운 밤에도 뿌연 연기가 확인될 정돕니다.

인근지역으로 소방차가 줄줄이 대기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불길은 동쪽 무릉리 일대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대피령이 발령된 지역에선 물과 수건, 담요 등을 챙겨 안전하게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재난방송센터에서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동 산불 현재 상황은?
    • 입력 2020-04-25 21:14:56
    • 수정2020-04-27 09:55:08
    뉴스 9
[앵커] 이번에는 재난방송센터 연결해 산불 발생지역 상황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김민경 기자! 지금 현재도 산불이 계속 번지고 있죠?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앞서 현장상황에서 보셨겠지만 지도와 현장영상으로 산불발생지역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불이 발생한 지점은 풍천면 인금리 야산입니다. 병산서원에서 강 건너 방향인데요. 지금 서풍이 초속 10미터 안팎으로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이 바람을 따라 산불이 확산돼 낙동강 아래쪽을 따라 동쪽으로 확산중입니다. 단호리, 고하리쪽을 지나 중앙고속도로를 뛰어넘어 남후면 검암리 일대까지 10km가량 길게 띠를 이루며 번져있습니다. 이 일대로 주민대피령 내려져있습니다. 산불이 중앙고속도로를 뛰어넘어 번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구간 도로 통제됐습니다. 현재 상황 KBS 재난 CCTV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주민대피령 내려진 고하지점입니다. 길게 띠를 이루는 불길이 보입니다. 지금 고하 동쪽 검암리 일대에서 가장 불길이 강한 상황입니다. 멀리서도 길게 띠를 이룬 불길이 포착됩니다. 아래쪽 고상리 일대에서도 어두운 밤이지만 불이 산등성을 따라 띠를 이루면서 번져가는 모습이 화면으로 확인됩니다. 안동휴게소 주변지역으로 불길이 치솟으면서 어두운 밤에도 뿌연 연기가 확인될 정돕니다. 인근지역으로 소방차가 줄줄이 대기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불길은 동쪽 무릉리 일대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대피령이 발령된 지역에선 물과 수건, 담요 등을 챙겨 안전하게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재난방송센터에서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