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휴일, 나들이객 ‘북적’

입력 2020.04.27 (08:36) 수정 2020.04.27 (08: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첫 휴일인 어제, 코로나19로 한산했던 관광지는 마스크를 쓴 나들이객들로 북적였습니다.

종교행사도 속속 재개되고 있습니다. 

김진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주 한옥마을이 모처럼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대부분 마스크를 쓴 채 이곳저곳을 둘러봅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뒤 첫 휴일을 맞아 오랜만의 바깥나들이지만, 잠시 간식을 먹거나 사진을 찍을 때에만 마스크를 벗는 등 긴장감은 여전합니다.

[박은정/울산광역시 남구 : "오늘 오기도 사실은 조금은 염려됐고 조심스러웠는데, 날씨가 좋으니까 이렇게 가족끼리 나오니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교회 출입문 앞에 마스크를 쓴 교인들이  간격을 둔 채 줄을 섰습니다.

["간격 맞춰서 서주세요."]

체온계로 이마의 열을 재고 나서, 교회에 미리 등록한 교인증 바코드를 찍고 안으로 들어옵니다. 

출석 명부 작성을 대신하는 겁니다. 

[안순례/○○교회 방역담당 : "바코드를 찍음으로 인해서 누가 몇 시에 몇 부 예배를 드렸는지 정확하게 기록이 남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확진자가 나왔을 경우 이 자료를 다 제공할 수도 있고..."]

교회 안에서도 긴 의자 하나에 최대 2명씩 1m 이상 멀찍이 떨어져 앉습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에는 대여섯 명씩 앉던 의자이지만, 이제는 자리를 한 줄씩 비워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킵니다.

원불교는 대각개교절 기념식을 익산 중앙총부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고, 천주교 전주교구도 어린이와 임산부 등을 제외한 일반 신자를 대상으로 미사를 재개할 예정인 가운데, 방역당국은 일상생활 속 철저한 방역수칙 지키기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휴일, 나들이객 ‘북적’
    • 입력 2020-04-27 08:36:37
    • 수정2020-04-27 08:36:39
    뉴스광장(전주)
[앵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첫 휴일인 어제, 코로나19로 한산했던 관광지는 마스크를 쓴 나들이객들로 북적였습니다. 종교행사도 속속 재개되고 있습니다.  김진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주 한옥마을이 모처럼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대부분 마스크를 쓴 채 이곳저곳을 둘러봅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 뒤 첫 휴일을 맞아 오랜만의 바깥나들이지만, 잠시 간식을 먹거나 사진을 찍을 때에만 마스크를 벗는 등 긴장감은 여전합니다. [박은정/울산광역시 남구 : "오늘 오기도 사실은 조금은 염려됐고 조심스러웠는데, 날씨가 좋으니까 이렇게 가족끼리 나오니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교회 출입문 앞에 마스크를 쓴 교인들이  간격을 둔 채 줄을 섰습니다. ["간격 맞춰서 서주세요."] 체온계로 이마의 열을 재고 나서, 교회에 미리 등록한 교인증 바코드를 찍고 안으로 들어옵니다.  출석 명부 작성을 대신하는 겁니다.  [안순례/○○교회 방역담당 : "바코드를 찍음으로 인해서 누가 몇 시에 몇 부 예배를 드렸는지 정확하게 기록이 남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확진자가 나왔을 경우 이 자료를 다 제공할 수도 있고..."] 교회 안에서도 긴 의자 하나에 최대 2명씩 1m 이상 멀찍이 떨어져 앉습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에는 대여섯 명씩 앉던 의자이지만, 이제는 자리를 한 줄씩 비워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킵니다. 원불교는 대각개교절 기념식을 익산 중앙총부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고, 천주교 전주교구도 어린이와 임산부 등을 제외한 일반 신자를 대상으로 미사를 재개할 예정인 가운데, 방역당국은 일상생활 속 철저한 방역수칙 지키기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