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IN] 코로나19로 바뀐 소비…인기 구매 품목은?
입력 2020.04.27 (10:48)
수정 2020.04.27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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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사도 변화했습니다.
불편을 스스로 해결하면서도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려 하고 있는데요.
격리 사회 인기 품목들 지구촌 인에서 살펴보시죠.
[리포트]
일상이 멈춰선 프랑스 파리 도심에 자전거 타는 시민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사람 간 접촉에 대한 불안감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는 대신 자전거를 선택하고 있는 건데요.
인근 독일도 비슷한 모습니다.
갑자기 늘어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독일 베를린 당국은 임시 자전거 도로를 설치했습니다.
[펠릭스 바이스비히/베를린 공무 담당자 : "자전거 도로를 통해 '교통안전'과 '감염 안전'을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 '탄력적 펜데믹 자전거 도로'라 부릅니다."]
남미에 가보면 자전거에 대한 사랑이 대단한데요.
친환경 자전거 도시로 알려진 콜롬비아 보고타는 자전거 도로를 추가 확충했습니다.
특히 봉쇄로 인해 막힌 대중교통보다 자전거를 통한 이동을 독려하기 위해섭니다.
[안젤리스 로드리게스/보고타 학생 :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운동도 즐길 수 있으니까요."]
호주에서 인기는 더 합니다.
호주의 온라인 자전거 판매업체 '바이시클 온라인'은 자전거 판매량이 두 배 증가했습니다.
판매 호황을 누리고 있는 또 다른 품목은 밀가루와 이스트 등 빵을 굽는데 들어가는 재료들입니다.
3월 한 달간 영국의 밀가루 판매량은 전년 대비 92% 증가했습니다.
BBC는 영국 밀가루 공장들이 최근 2배로 늘어난 수요를 맞추기 위해 24시간 돌아가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미국에선 이스트와 햄 판매가 전년대비 4배 이상 늘었습니다.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게 되면서 빵을 굽거나 요리를 시작한 사람이 늘어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튜브의 '요리 레시피' 관련 검색과 영상 조회 수도 증가했습니다.
[베로니카 나바레테/유튜브 담당자 : "3월 15일 이후 '#cookwithme' 관련 영상 조회 수가 100% 증가했습니다."]
요가와 피트니스 등 홈 트레이닝과 어린이 교육용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주 오래전에 행해졌던 전통적인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빵을 만들고, 닭을 키우고, 머리카락을 자르는 등 모두 같은 맥락에서 늘어났습니다."]
자택 격리가 길어지며 최근 몇 주 새 떠오른 새로운 관심사는 '이발'입니다.
머리 다듬을 때가 됐는데 이발소, 미용실 등이 문을 닫다 보니 직접 머리 손질에 나선 건데요.
[엠마뉴엘 코르브/엄마 : "아들 삐죽 빼죽 바가지 머리가 됐어요. 머리카락을 자를 때가 된 거죠. 제대로 배워서 다시 다듬어야 줘야겠지만, 그런대로 괜찮죠?"]
초보들이 자체 이발에 나서며 소셜미디어에선 '망한 머리' 사진들도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좌우 대칭이 맞지 않거나, 계속 다듬다가 결국 삭발처럼 돼버렸는데요.
덕분에 머리 손질 기구, 수염 관리기, 염색약 등 이발 관련 용품 업계는 웃고 있습니다.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4월 첫 주 이발 기구와 염색약 판매가 전년 대비 각각 166%와 23% 증가했는데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변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스스로 해결하면서도 즐겁고 유익하게 시간을 보낼 방법을 찾고 있는 겁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사도 변화했습니다.
불편을 스스로 해결하면서도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려 하고 있는데요.
격리 사회 인기 품목들 지구촌 인에서 살펴보시죠.
[리포트]
일상이 멈춰선 프랑스 파리 도심에 자전거 타는 시민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사람 간 접촉에 대한 불안감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는 대신 자전거를 선택하고 있는 건데요.
인근 독일도 비슷한 모습니다.
갑자기 늘어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독일 베를린 당국은 임시 자전거 도로를 설치했습니다.
[펠릭스 바이스비히/베를린 공무 담당자 : "자전거 도로를 통해 '교통안전'과 '감염 안전'을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 '탄력적 펜데믹 자전거 도로'라 부릅니다."]
남미에 가보면 자전거에 대한 사랑이 대단한데요.
친환경 자전거 도시로 알려진 콜롬비아 보고타는 자전거 도로를 추가 확충했습니다.
특히 봉쇄로 인해 막힌 대중교통보다 자전거를 통한 이동을 독려하기 위해섭니다.
[안젤리스 로드리게스/보고타 학생 :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운동도 즐길 수 있으니까요."]
호주에서 인기는 더 합니다.
호주의 온라인 자전거 판매업체 '바이시클 온라인'은 자전거 판매량이 두 배 증가했습니다.
판매 호황을 누리고 있는 또 다른 품목은 밀가루와 이스트 등 빵을 굽는데 들어가는 재료들입니다.
3월 한 달간 영국의 밀가루 판매량은 전년 대비 92% 증가했습니다.
BBC는 영국 밀가루 공장들이 최근 2배로 늘어난 수요를 맞추기 위해 24시간 돌아가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미국에선 이스트와 햄 판매가 전년대비 4배 이상 늘었습니다.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게 되면서 빵을 굽거나 요리를 시작한 사람이 늘어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튜브의 '요리 레시피' 관련 검색과 영상 조회 수도 증가했습니다.
[베로니카 나바레테/유튜브 담당자 : "3월 15일 이후 '#cookwithme' 관련 영상 조회 수가 100% 증가했습니다."]
요가와 피트니스 등 홈 트레이닝과 어린이 교육용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주 오래전에 행해졌던 전통적인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빵을 만들고, 닭을 키우고, 머리카락을 자르는 등 모두 같은 맥락에서 늘어났습니다."]
자택 격리가 길어지며 최근 몇 주 새 떠오른 새로운 관심사는 '이발'입니다.
머리 다듬을 때가 됐는데 이발소, 미용실 등이 문을 닫다 보니 직접 머리 손질에 나선 건데요.
[엠마뉴엘 코르브/엄마 : "아들 삐죽 빼죽 바가지 머리가 됐어요. 머리카락을 자를 때가 된 거죠. 제대로 배워서 다시 다듬어야 줘야겠지만, 그런대로 괜찮죠?"]
초보들이 자체 이발에 나서며 소셜미디어에선 '망한 머리' 사진들도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좌우 대칭이 맞지 않거나, 계속 다듬다가 결국 삭발처럼 돼버렸는데요.
덕분에 머리 손질 기구, 수염 관리기, 염색약 등 이발 관련 용품 업계는 웃고 있습니다.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4월 첫 주 이발 기구와 염색약 판매가 전년 대비 각각 166%와 23% 증가했는데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변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스스로 해결하면서도 즐겁고 유익하게 시간을 보낼 방법을 찾고 있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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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4-27 10:50:32
- 수정2020-04-27 11:06:42
[앵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사도 변화했습니다.
불편을 스스로 해결하면서도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려 하고 있는데요.
격리 사회 인기 품목들 지구촌 인에서 살펴보시죠.
[리포트]
일상이 멈춰선 프랑스 파리 도심에 자전거 타는 시민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사람 간 접촉에 대한 불안감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는 대신 자전거를 선택하고 있는 건데요.
인근 독일도 비슷한 모습니다.
갑자기 늘어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독일 베를린 당국은 임시 자전거 도로를 설치했습니다.
[펠릭스 바이스비히/베를린 공무 담당자 : "자전거 도로를 통해 '교통안전'과 '감염 안전'을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 '탄력적 펜데믹 자전거 도로'라 부릅니다."]
남미에 가보면 자전거에 대한 사랑이 대단한데요.
친환경 자전거 도시로 알려진 콜롬비아 보고타는 자전거 도로를 추가 확충했습니다.
특히 봉쇄로 인해 막힌 대중교통보다 자전거를 통한 이동을 독려하기 위해섭니다.
[안젤리스 로드리게스/보고타 학생 :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운동도 즐길 수 있으니까요."]
호주에서 인기는 더 합니다.
호주의 온라인 자전거 판매업체 '바이시클 온라인'은 자전거 판매량이 두 배 증가했습니다.
판매 호황을 누리고 있는 또 다른 품목은 밀가루와 이스트 등 빵을 굽는데 들어가는 재료들입니다.
3월 한 달간 영국의 밀가루 판매량은 전년 대비 92% 증가했습니다.
BBC는 영국 밀가루 공장들이 최근 2배로 늘어난 수요를 맞추기 위해 24시간 돌아가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미국에선 이스트와 햄 판매가 전년대비 4배 이상 늘었습니다.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게 되면서 빵을 굽거나 요리를 시작한 사람이 늘어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튜브의 '요리 레시피' 관련 검색과 영상 조회 수도 증가했습니다.
[베로니카 나바레테/유튜브 담당자 : "3월 15일 이후 '#cookwithme' 관련 영상 조회 수가 100% 증가했습니다."]
요가와 피트니스 등 홈 트레이닝과 어린이 교육용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주 오래전에 행해졌던 전통적인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빵을 만들고, 닭을 키우고, 머리카락을 자르는 등 모두 같은 맥락에서 늘어났습니다."]
자택 격리가 길어지며 최근 몇 주 새 떠오른 새로운 관심사는 '이발'입니다.
머리 다듬을 때가 됐는데 이발소, 미용실 등이 문을 닫다 보니 직접 머리 손질에 나선 건데요.
[엠마뉴엘 코르브/엄마 : "아들 삐죽 빼죽 바가지 머리가 됐어요. 머리카락을 자를 때가 된 거죠. 제대로 배워서 다시 다듬어야 줘야겠지만, 그런대로 괜찮죠?"]
초보들이 자체 이발에 나서며 소셜미디어에선 '망한 머리' 사진들도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좌우 대칭이 맞지 않거나, 계속 다듬다가 결국 삭발처럼 돼버렸는데요.
덕분에 머리 손질 기구, 수염 관리기, 염색약 등 이발 관련 용품 업계는 웃고 있습니다.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4월 첫 주 이발 기구와 염색약 판매가 전년 대비 각각 166%와 23% 증가했는데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변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스스로 해결하면서도 즐겁고 유익하게 시간을 보낼 방법을 찾고 있는 겁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사도 변화했습니다.
불편을 스스로 해결하면서도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려 하고 있는데요.
격리 사회 인기 품목들 지구촌 인에서 살펴보시죠.
[리포트]
일상이 멈춰선 프랑스 파리 도심에 자전거 타는 시민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사람 간 접촉에 대한 불안감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는 대신 자전거를 선택하고 있는 건데요.
인근 독일도 비슷한 모습니다.
갑자기 늘어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독일 베를린 당국은 임시 자전거 도로를 설치했습니다.
[펠릭스 바이스비히/베를린 공무 담당자 : "자전거 도로를 통해 '교통안전'과 '감염 안전'을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 '탄력적 펜데믹 자전거 도로'라 부릅니다."]
남미에 가보면 자전거에 대한 사랑이 대단한데요.
친환경 자전거 도시로 알려진 콜롬비아 보고타는 자전거 도로를 추가 확충했습니다.
특히 봉쇄로 인해 막힌 대중교통보다 자전거를 통한 이동을 독려하기 위해섭니다.
[안젤리스 로드리게스/보고타 학생 :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운동도 즐길 수 있으니까요."]
호주에서 인기는 더 합니다.
호주의 온라인 자전거 판매업체 '바이시클 온라인'은 자전거 판매량이 두 배 증가했습니다.
판매 호황을 누리고 있는 또 다른 품목은 밀가루와 이스트 등 빵을 굽는데 들어가는 재료들입니다.
3월 한 달간 영국의 밀가루 판매량은 전년 대비 92% 증가했습니다.
BBC는 영국 밀가루 공장들이 최근 2배로 늘어난 수요를 맞추기 위해 24시간 돌아가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미국에선 이스트와 햄 판매가 전년대비 4배 이상 늘었습니다.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게 되면서 빵을 굽거나 요리를 시작한 사람이 늘어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튜브의 '요리 레시피' 관련 검색과 영상 조회 수도 증가했습니다.
[베로니카 나바레테/유튜브 담당자 : "3월 15일 이후 '#cookwithme' 관련 영상 조회 수가 100% 증가했습니다."]
요가와 피트니스 등 홈 트레이닝과 어린이 교육용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주 오래전에 행해졌던 전통적인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빵을 만들고, 닭을 키우고, 머리카락을 자르는 등 모두 같은 맥락에서 늘어났습니다."]
자택 격리가 길어지며 최근 몇 주 새 떠오른 새로운 관심사는 '이발'입니다.
머리 다듬을 때가 됐는데 이발소, 미용실 등이 문을 닫다 보니 직접 머리 손질에 나선 건데요.
[엠마뉴엘 코르브/엄마 : "아들 삐죽 빼죽 바가지 머리가 됐어요. 머리카락을 자를 때가 된 거죠. 제대로 배워서 다시 다듬어야 줘야겠지만, 그런대로 괜찮죠?"]
초보들이 자체 이발에 나서며 소셜미디어에선 '망한 머리' 사진들도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좌우 대칭이 맞지 않거나, 계속 다듬다가 결국 삭발처럼 돼버렸는데요.
덕분에 머리 손질 기구, 수염 관리기, 염색약 등 이발 관련 용품 업계는 웃고 있습니다.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4월 첫 주 이발 기구와 염색약 판매가 전년 대비 각각 166%와 23% 증가했는데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변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스스로 해결하면서도 즐겁고 유익하게 시간을 보낼 방법을 찾고 있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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