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가 고비…“예방수칙 잘 지켜야”

입력 2020.04.29 (21:42) 수정 2020.04.30 (16: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최대 엿새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지역 숙박시설과 항공편 예약이 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관광업계에선 반짝 특수를 기대하고 있지만, 방역 당국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미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울산 대표 관광지인 간절곶.

드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이 눈에 띕니다.

최대 엿새간의 황금연휴로 인해 관광객들이 지역 관광지로 몰리고 있습니다.

[조가인/부산 부산진구 :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기는 했는데 아직 완전히 끝난 건 아니기 때문에..좀 걱정을 했는데 탁 트인 야외고 평일이라서 사람이 많지 않을 것 같아서요."]

코로나19로 일찌감치 국내로 눈을 돌린 관광객들로 지역 숙박시설 예약도 급증했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텅텅 비었던 객실은 연휴 기간 객실 예약률이 60~70% 수준으로 회복했습니다.

[이민기/펜션 대표 : "30일 내일도 만실이고요. 금요일도 1일도 이제 저희 같은 경우는 70% 정도 예약이 들어와 있고요."]

항공업계도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운항을 중단했다 재개한 대한항공은 연휴 기간 울산발 제주노선 예약률이 83.8%에 육박했고, 에어부산도 예약률이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박진우/에어부산 홍보 담당자 : "어차피 해외 쪽은 갈 수 없기 때문에 그나마 갈 수 있는 제주도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제주도로 많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이런 가운데 방역 당국은 주춤하던 코로나19가 이번 연휴를 기점으로 재확산되지는 않을지 우려된다며 예방수칙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방역 당국은 혼잡한 곳을 되도록 피하고 건강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여행을 중단하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남미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황금연휴가 고비…“예방수칙 잘 지켜야”
    • 입력 2020-04-29 21:42:02
    • 수정2020-04-30 16:36:19
    뉴스9(울산)
[앵커] 최대 엿새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지역 숙박시설과 항공편 예약이 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관광업계에선 반짝 특수를 기대하고 있지만, 방역 당국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미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울산 대표 관광지인 간절곶. 드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이 눈에 띕니다. 최대 엿새간의 황금연휴로 인해 관광객들이 지역 관광지로 몰리고 있습니다. [조가인/부산 부산진구 :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기는 했는데 아직 완전히 끝난 건 아니기 때문에..좀 걱정을 했는데 탁 트인 야외고 평일이라서 사람이 많지 않을 것 같아서요."] 코로나19로 일찌감치 국내로 눈을 돌린 관광객들로 지역 숙박시설 예약도 급증했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텅텅 비었던 객실은 연휴 기간 객실 예약률이 60~70% 수준으로 회복했습니다. [이민기/펜션 대표 : "30일 내일도 만실이고요. 금요일도 1일도 이제 저희 같은 경우는 70% 정도 예약이 들어와 있고요."] 항공업계도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운항을 중단했다 재개한 대한항공은 연휴 기간 울산발 제주노선 예약률이 83.8%에 육박했고, 에어부산도 예약률이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박진우/에어부산 홍보 담당자 : "어차피 해외 쪽은 갈 수 없기 때문에 그나마 갈 수 있는 제주도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제주도로 많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이런 가운데 방역 당국은 주춤하던 코로나19가 이번 연휴를 기점으로 재확산되지는 않을지 우려된다며 예방수칙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방역 당국은 혼잡한 곳을 되도록 피하고 건강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여행을 중단하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남미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울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