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전 시장 수사팀 보강…‘채용비리 의혹’까지 수사

입력 2020.04.29 (22:32) 수정 2020.04.29 (22: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부패수사 전담반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오 전 시장 관련 다른 성추행 건과 함께 성추행 무마를 위해 채용비리를 저질렀다는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보도에 황현규기자입니다.

[리포트]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 혐의로 고발한 시민단체 활빈단 대표가 경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오 전 시장이 사퇴 기자회견에서 밝힌 성추행 사건 외에 다른 성추행과 채용비리 의혹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시민단체인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서울중앙지검에 오 전 시장을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과 직권남용,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기 때문입니다. 

이 단체는 고발장에서 "오 전 시장이 지난해 초 여성 공무원을 관용차로 불러 성추행했고, 피해 여성이 이를 문제 삼으려하자 형식적인 공고를 내 다른 기관으로 전보 조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순환/서민민생대책위원회 사무총장 : "어떤 문제가 불거졌을 때 땜질식으로 취직을 시켜주고, 이런 부분은 없어야 되고..."]

경찰은 부패수사 전담반까지 투입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부산지역 당선인들은 부산경찰청장을 면담하고 오 전 시장 관련 사건을 철저하고 공정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김미애/미래통합당 당선인 :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에 대한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로 성 범죄 근절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

이에 대해 경찰은 "시청 공무원들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고 청사 내 CCTV를 확보하는 등 절차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거돈 전 시장 수사팀 보강…‘채용비리 의혹’까지 수사
    • 입력 2020-04-29 22:32:44
    • 수정2020-04-29 22:39:28
    뉴스9(부산)
[앵커]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부패수사 전담반을 추가로 투입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오 전 시장 관련 다른 성추행 건과 함께 성추행 무마를 위해 채용비리를 저질렀다는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보도에 황현규기자입니다. [리포트]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 혐의로 고발한 시민단체 활빈단 대표가 경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오 전 시장이 사퇴 기자회견에서 밝힌 성추행 사건 외에 다른 성추행과 채용비리 의혹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시민단체인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서울중앙지검에 오 전 시장을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과 직권남용,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기 때문입니다.  이 단체는 고발장에서 "오 전 시장이 지난해 초 여성 공무원을 관용차로 불러 성추행했고, 피해 여성이 이를 문제 삼으려하자 형식적인 공고를 내 다른 기관으로 전보 조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순환/서민민생대책위원회 사무총장 : "어떤 문제가 불거졌을 때 땜질식으로 취직을 시켜주고, 이런 부분은 없어야 되고..."] 경찰은 부패수사 전담반까지 투입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부산지역 당선인들은 부산경찰청장을 면담하고 오 전 시장 관련 사건을 철저하고 공정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김미애/미래통합당 당선인 :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에 대한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로 성 범죄 근절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 이에 대해 경찰은 "시청 공무원들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고 청사 내 CCTV를 확보하는 등 절차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부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