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ADD 기밀유출 의혹 본격 수사

입력 2020.05.01 (20:05) 수정 2020.05.01 (20: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국방과학연구소의 퇴직 연구원들이 우리 군의 무기 기술을 대량 유출했다는 의혹 얼마 전 전해드렸습니다.

경찰이 오늘 유출 의혹을 받고 있는 전직 연구원의 대학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본격화했습니다.

박병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전지방경찰청 보안수사대가 오늘 오전 서울 모 사립대의 한 연구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수석 연구원까지 지내고 지난해 퇴직한 50대 연구원 A씨가 현재 센터장으로 근무하는 곳입니다.

방위사업청은 인공지능과 드론 분야 전문가인 A씨가 이 대학으로 자리를 옮기는 과정에서 자신이 연구하던 기밀 자료를 유출한 혐의를 파악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유출된 자료 중에는 군용 인공지능 등 우리 군 핵심 보안자료 4000여 건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오늘 확보한 자료를 검토한 뒤 혐의점이 확인되면 A 씨를 조만간 소환 조사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국가정보원과 군사안보지원사령부 등에서도 국방과학연구소 퇴직자 수십 명에 대해 비슷한 혐의로 내사 또는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밀 유출과 관련한 수사 규모는 더 확대될 수 있습니다.

KBS 뉴스 박병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찰, ADD 기밀유출 의혹 본격 수사
    • 입력 2020-05-01 20:05:23
    • 수정2020-05-01 20:05:28
    뉴스7(대전)
[앵커] 국방과학연구소의 퇴직 연구원들이 우리 군의 무기 기술을 대량 유출했다는 의혹 얼마 전 전해드렸습니다. 경찰이 오늘 유출 의혹을 받고 있는 전직 연구원의 대학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본격화했습니다. 박병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전지방경찰청 보안수사대가 오늘 오전 서울 모 사립대의 한 연구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수석 연구원까지 지내고 지난해 퇴직한 50대 연구원 A씨가 현재 센터장으로 근무하는 곳입니다. 방위사업청은 인공지능과 드론 분야 전문가인 A씨가 이 대학으로 자리를 옮기는 과정에서 자신이 연구하던 기밀 자료를 유출한 혐의를 파악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유출된 자료 중에는 군용 인공지능 등 우리 군 핵심 보안자료 4000여 건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오늘 확보한 자료를 검토한 뒤 혐의점이 확인되면 A 씨를 조만간 소환 조사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국가정보원과 군사안보지원사령부 등에서도 국방과학연구소 퇴직자 수십 명에 대해 비슷한 혐의로 내사 또는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밀 유출과 관련한 수사 규모는 더 확대될 수 있습니다. KBS 뉴스 박병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대전-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