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과실 주장하며 의사 폭행한 유족 중형

입력 2020.05.09 (22:10) 수정 2020.05.09 (22: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의료과실을 주장하며 진료 중인 의사를 폭행한 유족들에게 법원이 1심에서 중형을 선고했습니다.

의사협회는 의료진 폭행의 심각성을 인정한 판결이라고 환영했고 유족 측은 형량이 무겁다며 항소했습니다.

최선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천안의 한 대학병원 진료실 앞.

보안요원들이 모자를 쓴 남성 두 명을 끌어냅니다.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 숨진 환자의 유족들입니다.

이들은 의료과실을 주장하며 진료 중이던 의사를 찾아가 컴퓨터 모니터를 던지는 등 폭력을 휘둘러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혔습니다.

폭행당한 의사는 정신적 충격으로 한 달 넘게 진료도 못했습니다.

법원은 1심에서, 형제 사이인 유족 두 명에게 각각 징역 1년과 1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모친 사망 이후 의료과실을 주장하다 벌어진 일로 다소 참작할 만한 사정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범행의 방법과 정도에 있어 죄질이 나쁘다는 게 양형 이유입니다.

의사협회는 법원이 의료진 폭행의 심각성을 인정한 판결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태훈/충청남도의사회 이사 : "계획을 하고 의료기관에 와서 폭행을 저지르는 상태인데 그것에 대한 경종을, 사회적 경종을 울리는 판결이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하지만 유족 측은 형량이 너무 무겁다며 항소했습니다.

의사협회와 해당 병원 측은 진료권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앞으로도 의료진 폭행에 대해 엄중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선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의료과실 주장하며 의사 폭행한 유족 중형
    • 입력 2020-05-09 22:10:06
    • 수정2020-05-09 22:10:08
    뉴스9(대전)
[앵커] 의료과실을 주장하며 진료 중인 의사를 폭행한 유족들에게 법원이 1심에서 중형을 선고했습니다. 의사협회는 의료진 폭행의 심각성을 인정한 판결이라고 환영했고 유족 측은 형량이 무겁다며 항소했습니다. 최선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천안의 한 대학병원 진료실 앞. 보안요원들이 모자를 쓴 남성 두 명을 끌어냅니다.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 숨진 환자의 유족들입니다. 이들은 의료과실을 주장하며 진료 중이던 의사를 찾아가 컴퓨터 모니터를 던지는 등 폭력을 휘둘러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혔습니다. 폭행당한 의사는 정신적 충격으로 한 달 넘게 진료도 못했습니다. 법원은 1심에서, 형제 사이인 유족 두 명에게 각각 징역 1년과 1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모친 사망 이후 의료과실을 주장하다 벌어진 일로 다소 참작할 만한 사정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범행의 방법과 정도에 있어 죄질이 나쁘다는 게 양형 이유입니다. 의사협회는 법원이 의료진 폭행의 심각성을 인정한 판결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태훈/충청남도의사회 이사 : "계획을 하고 의료기관에 와서 폭행을 저지르는 상태인데 그것에 대한 경종을, 사회적 경종을 울리는 판결이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하지만 유족 측은 형량이 너무 무겁다며 항소했습니다. 의사협회와 해당 병원 측은 진료권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앞으로도 의료진 폭행에 대해 엄중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최선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대전-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