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위기 극복 위해 협력하겠다”

입력 2020.05.26 (13:48) 수정 2020.05.26 (15: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울산상공회의소 회장단이 어제 첫 모임을 갖고 지역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규제 철폐와 일자리 만들기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울산상공회의소 회장단의 첫 간담회,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당선인을 제외한 김기현,이채익 등 미래통합당 당선인 5명과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 등 상의회장단 1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상의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규제 철폐 등 경제 회복을 위한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전영도/울산상의 회장 : "앞으로 과감한 규제 철폐 등 기업의 투자 유인 정책을 펼쳐 주신다면 지역 기업체에 큰 힘이 되리라 믿습니다."]

정치권도 울산 현안 해결과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협력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이채익/남구갑 당선인 : "우리 울산의 문제는 우리 울산이 풀 수밖에 없다. 우리가 단합하고, 우리가 하나가 될 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일자리 창출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등을 위한 각종 지원책의 중요성도 제기됐습니다. 

[권명호/동구 당선인 : "기업이 살아야 일자리가 살고,일자리가 결국은 최상의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기업 활동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고.."]

상의는 또 울산의 수소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정책지원과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따른 기업 유치 등 후속 조치 등도 주문했습니다. 

양측은 이번 첫 만남을 시작으로 지역 경제현안 해결을 위해 수시로 모임을 가지기로 약속했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역경제 위기 극복 위해 협력하겠다”
    • 입력 2020-05-26 13:48:35
    • 수정2020-05-26 15:18:00
    930뉴스(울산)
[앵커] 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울산상공회의소 회장단이 어제 첫 모임을 갖고 지역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규제 철폐와 일자리 만들기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울산상공회의소 회장단의 첫 간담회,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당선인을 제외한 김기현,이채익 등 미래통합당 당선인 5명과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 등 상의회장단 1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상의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규제 철폐 등 경제 회복을 위한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전영도/울산상의 회장 : "앞으로 과감한 규제 철폐 등 기업의 투자 유인 정책을 펼쳐 주신다면 지역 기업체에 큰 힘이 되리라 믿습니다."] 정치권도 울산 현안 해결과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협력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이채익/남구갑 당선인 : "우리 울산의 문제는 우리 울산이 풀 수밖에 없다. 우리가 단합하고, 우리가 하나가 될 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일자리 창출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등을 위한 각종 지원책의 중요성도 제기됐습니다.  [권명호/동구 당선인 : "기업이 살아야 일자리가 살고,일자리가 결국은 최상의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기업 활동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고.."] 상의는 또 울산의 수소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정책지원과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따른 기업 유치 등 후속 조치 등도 주문했습니다.  양측은 이번 첫 만남을 시작으로 지역 경제현안 해결을 위해 수시로 모임을 가지기로 약속했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울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