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의 창] 운일암반일암 220m 구름다리…계곡 한눈에

입력 2020.06.02 (10:43) 수정 2020.06.02 (10: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진안 운일암반일암에 계곡을 가로지르는 구름다리가 설치됩니다.

진안군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밖에 전북의 시군 소식.

한현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진안 운일암반일암에 구름다리가 조성됩니다. 

진안군은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주기 위해 올해 말까지 46억 원을 들여 높이 72미터, 길이 2백20미터의 구름다리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이 구름다리는 바닥 판이 뚫린 형태로 운일암반일암의 깊은 계곡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노기환/진안군 지질공원팀장 :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는 마이산 용담호와 함께 진안에 대표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임실군 강진면에도 수요응답형 교통수단인 '행복 버스'가 운행합니다. 

행복 버스는 시내버스가 다니지 않는 마을 주민들이 예약하면 운행하는 버스로, 강진면 15개 마을 주민들이 교통불편을 해소하게 됐습니다. 

[신항섭/임실군 교통행정팀장 : "이번 강진 덕치 권역 행복 버스 운행을 통해 대중교통 소외 지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수군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 두기 담화문을 발표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장수군은 다른 지역에서 열리는 애경사 등에 가지 않고 다른 지역 여행 대신 지역 관광지를 찾으며 타 시도를 방문한 뒤에는 2주 동안 능동적으로 자가격리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항일의병들의 넋을 기리는 합동 위령제가 무주군 안성면 칠연의총에서 열렸습니다. 

칠연의총은 천9백8년 무주 칠연계곡에서 일본군의 기습으로 전사한 백50여 명 의병의 유해를 모신 곳입니다.

KBS 뉴스 한현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북의 창] 운일암반일암 220m 구름다리…계곡 한눈에
    • 입력 2020-06-02 10:43:57
    • 수정2020-06-02 10:43:58
    930뉴스(전주)
[앵커] 진안 운일암반일암에 계곡을 가로지르는 구름다리가 설치됩니다. 진안군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밖에 전북의 시군 소식. 한현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진안 운일암반일암에 구름다리가 조성됩니다.  진안군은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주기 위해 올해 말까지 46억 원을 들여 높이 72미터, 길이 2백20미터의 구름다리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이 구름다리는 바닥 판이 뚫린 형태로 운일암반일암의 깊은 계곡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노기환/진안군 지질공원팀장 :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는 마이산 용담호와 함께 진안에 대표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임실군 강진면에도 수요응답형 교통수단인 '행복 버스'가 운행합니다.  행복 버스는 시내버스가 다니지 않는 마을 주민들이 예약하면 운행하는 버스로, 강진면 15개 마을 주민들이 교통불편을 해소하게 됐습니다.  [신항섭/임실군 교통행정팀장 : "이번 강진 덕치 권역 행복 버스 운행을 통해 대중교통 소외 지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수군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 두기 담화문을 발표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장수군은 다른 지역에서 열리는 애경사 등에 가지 않고 다른 지역 여행 대신 지역 관광지를 찾으며 타 시도를 방문한 뒤에는 2주 동안 능동적으로 자가격리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항일의병들의 넋을 기리는 합동 위령제가 무주군 안성면 칠연의총에서 열렸습니다.  칠연의총은 천9백8년 무주 칠연계곡에서 일본군의 기습으로 전사한 백50여 명 의병의 유해를 모신 곳입니다. KBS 뉴스 한현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