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이른 무더위…유통업 식중독 ‘비상’

입력 2020.06.02 (22:28) 수정 2020.06.02 (22: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남부지방은 오늘 낮 최고 기온이 30도 안팎을 기록하는 등 무더운 날씨를 보였는데요.

유통업계는 코로나19에 설상가상으로 무더위까지 겹쳐 행여 식중독이 발생하지는 않을까 노심 초사하고 있습니다.

최정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영업시작 30분 전 백화점 식품 매장.

위생담당 직원이 도마와 칼은 물론 직원의 손바닥까지 일일이 검사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식중독균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섭니다.

이 백화점은 이 같은 검사를 하루에 세차례나 합니다.

[최택열/백화점 식품 판매 책임자 : "음식물의 식자재 관리와 보관 그리고 섭취 부분에 있어 한층 강화된 가준을 적용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쉽게 상하고 탈이 날 수 있는 간장게장이나 육회 등은 아예 여름철 판매금지 식품으로 정했습니다.

야외 수산물 시장은 더욱 긴장합니다.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 속에 생선 등이 상할까 연신 얼음을 뿌립니다.

[지형주/수산시장 상인 : "평상시에는 얼음 10팩을 썼다면 25팩 이상 쓰고 있어요. 지금 현재는."]

대형마트에서도 수산물 등이 변질되지 않도록 얼음을 함께 포장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우영/대형마트 고객 : "장거리 이동할 때 상품에 아이스팩이 있으면 신선하고 먹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방역에 노심초사했던 유통업계가 이른 무더위에 또 한바탕 식중독 비상에 걸렸습니다.

KBS 뉴스 최정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에 이른 무더위…유통업 식중독 ‘비상’
    • 입력 2020-06-02 22:28:55
    • 수정2020-06-02 22:35:34
    뉴스9(광주)
[앵커] 남부지방은 오늘 낮 최고 기온이 30도 안팎을 기록하는 등 무더운 날씨를 보였는데요. 유통업계는 코로나19에 설상가상으로 무더위까지 겹쳐 행여 식중독이 발생하지는 않을까 노심 초사하고 있습니다. 최정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영업시작 30분 전 백화점 식품 매장. 위생담당 직원이 도마와 칼은 물론 직원의 손바닥까지 일일이 검사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식중독균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섭니다. 이 백화점은 이 같은 검사를 하루에 세차례나 합니다. [최택열/백화점 식품 판매 책임자 : "음식물의 식자재 관리와 보관 그리고 섭취 부분에 있어 한층 강화된 가준을 적용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쉽게 상하고 탈이 날 수 있는 간장게장이나 육회 등은 아예 여름철 판매금지 식품으로 정했습니다. 야외 수산물 시장은 더욱 긴장합니다.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 속에 생선 등이 상할까 연신 얼음을 뿌립니다. [지형주/수산시장 상인 : "평상시에는 얼음 10팩을 썼다면 25팩 이상 쓰고 있어요. 지금 현재는."] 대형마트에서도 수산물 등이 변질되지 않도록 얼음을 함께 포장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우영/대형마트 고객 : "장거리 이동할 때 상품에 아이스팩이 있으면 신선하고 먹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방역에 노심초사했던 유통업계가 이른 무더위에 또 한바탕 식중독 비상에 걸렸습니다. KBS 뉴스 최정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광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