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제주, 모레까지 많은 비…예상 강수량 200mm↑

입력 2020.06.17 (20: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남부 지방에 먹구름 가득한 가운데 현재 제주도와 전남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내일 오전엔 충청 이남까지 확대되겠습니다.

모레까지 제주에 많게는 200밀리미터가 넘는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이고, 전남 남해안에도 100밀리미터 이상 꽤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비는 대부분 내일 밤에 그치겠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은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겠고요.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내일 밤부터 모레까지 밤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과 대전 20도, 포항 21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요.

낮기온은 서울과 철원 28도, 대전과 대구 23도, 부산 21도로 오늘보다 3도 이상 낮겠습니다. 

물결은 제주 먼바다에서 최고 4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자세한 제주 날씹니다. 

현재 비가 내리는 곳이 있는데요.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며 강수량은 80에서 150밀리미터, 많은 곳은 200밀리미터 이상으로 많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시간당 30밀리미터 넘는 매우 강한 비가 집중되며 호우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여기에 바람까지 강하게 불것으로 예상돼 미리 시설물 점검하시고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과 비슷하지만 낮 기온은 제주시가 26도까지 올라 후텁지근하겠습니다. 

동부 앞바다와 남쪽 먼바다는 물결이 높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내일 풍랑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겠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해상 안전사고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레 새벽까지 많은 비가 오면서 침수가 되거나 하천이 갑자기 불어 날 수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날씨] 제주, 모레까지 많은 비…예상 강수량 200mm↑
    • 입력 2020-06-17 20:13:03
    뉴스7(제주)
오늘 남부 지방에 먹구름 가득한 가운데 현재 제주도와 전남에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내일 오전엔 충청 이남까지 확대되겠습니다. 모레까지 제주에 많게는 200밀리미터가 넘는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이고, 전남 남해안에도 100밀리미터 이상 꽤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비는 대부분 내일 밤에 그치겠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은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겠고요.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내일 밤부터 모레까지 밤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과 대전 20도, 포항 21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요. 낮기온은 서울과 철원 28도, 대전과 대구 23도, 부산 21도로 오늘보다 3도 이상 낮겠습니다.  물결은 제주 먼바다에서 최고 4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자세한 제주 날씹니다.  현재 비가 내리는 곳이 있는데요.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며 강수량은 80에서 150밀리미터, 많은 곳은 200밀리미터 이상으로 많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시간당 30밀리미터 넘는 매우 강한 비가 집중되며 호우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여기에 바람까지 강하게 불것으로 예상돼 미리 시설물 점검하시고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과 비슷하지만 낮 기온은 제주시가 26도까지 올라 후텁지근하겠습니다.  동부 앞바다와 남쪽 먼바다는 물결이 높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내일 풍랑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겠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해상 안전사고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레 새벽까지 많은 비가 오면서 침수가 되거나 하천이 갑자기 불어 날 수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제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