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당] 대구연극제 개막…3개 작품 초연

입력 2020.06.26 (09:24) 수정 2020.06.26 (09: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대구연극제가 오늘(금) 개막해 모레까지 사흘동안 대명공연문화거리 일대 소극장에서 열립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개막이 미뤄져 온 이번 연극제에는 3개의 초연 작품이 무대에 오릅니다.

보도에 김명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독거노인들이 모여사는 미래의 실버타운.

이웃 노인들과 쓸쓸한 노후를 보내 던 어느 날, 인공지능 가정로봇이 배달되고 연락이 뜸했던 아들이 찾아오는데, 가족의 의미는 무엇일까 하는 질문을 던집니다.

[김지안/작가/연출 : "인공심장이라든지 사이보그 수족, 로봇이라는 인물이 대체됨으로써 우리가 가족 자체도 대체될 수 있는지,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있는 그런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천재화가로 알려졌지만 가족과 헤어져 쓸쓸한 죽음을 맞이했던 이중섭, 그리고 생활고를 겪으며 현 시대를 살아가는 또 다른 연극인.

시대를 관통하는 두 예술인의 고단한 삶은 코로나19 사태 속에 더욱 현실적으로 다가옵니다.

[성석배/극단 처용 대표/연출 : "가장으로서 가족을 건사해야되는 그런 위치에 있고 또 예술가적인 자기 완성을 꿈꾸는 관계속에서 서로 갈등하고 또 결국은 가족 간의 화해를 한번 이끌어보자".]

평화로운 유기농 닭 농장에 품종이 개량된 새 암탉이 들어옵니다.

창살 없는 꿈의 농장이라 여겼던 기존 닭들에게 새 암탉은 진정한 자유가 무엇이냐고 묻는데 혼란에 빠진 닭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이지영/작가/연출 : "정말 인간이 얼마나 자기보다 약한 하등의 동물들을 아무, 약간 육식 섭취하면서 크게 죄의식 없이 먹는가. 이런거에 대해서 조금 비판…."]

코로나19로 개막이 3개월 늦춰진 대구연극제, 사전 예약과 관람석 띄어앉기로 다시 관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명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마당] 대구연극제 개막…3개 작품 초연
    • 입력 2020-06-26 09:24:41
    • 수정2020-06-26 09:25:53
    뉴스광장(대구)
[앵커]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대구연극제가 오늘(금) 개막해 모레까지 사흘동안 대명공연문화거리 일대 소극장에서 열립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개막이 미뤄져 온 이번 연극제에는 3개의 초연 작품이 무대에 오릅니다. 보도에 김명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독거노인들이 모여사는 미래의 실버타운. 이웃 노인들과 쓸쓸한 노후를 보내 던 어느 날, 인공지능 가정로봇이 배달되고 연락이 뜸했던 아들이 찾아오는데, 가족의 의미는 무엇일까 하는 질문을 던집니다. [김지안/작가/연출 : "인공심장이라든지 사이보그 수족, 로봇이라는 인물이 대체됨으로써 우리가 가족 자체도 대체될 수 있는지,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있는 그런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천재화가로 알려졌지만 가족과 헤어져 쓸쓸한 죽음을 맞이했던 이중섭, 그리고 생활고를 겪으며 현 시대를 살아가는 또 다른 연극인. 시대를 관통하는 두 예술인의 고단한 삶은 코로나19 사태 속에 더욱 현실적으로 다가옵니다. [성석배/극단 처용 대표/연출 : "가장으로서 가족을 건사해야되는 그런 위치에 있고 또 예술가적인 자기 완성을 꿈꾸는 관계속에서 서로 갈등하고 또 결국은 가족 간의 화해를 한번 이끌어보자".] 평화로운 유기농 닭 농장에 품종이 개량된 새 암탉이 들어옵니다. 창살 없는 꿈의 농장이라 여겼던 기존 닭들에게 새 암탉은 진정한 자유가 무엇이냐고 묻는데 혼란에 빠진 닭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이지영/작가/연출 : "정말 인간이 얼마나 자기보다 약한 하등의 동물들을 아무, 약간 육식 섭취하면서 크게 죄의식 없이 먹는가. 이런거에 대해서 조금 비판…."] 코로나19로 개막이 3개월 늦춰진 대구연극제, 사전 예약과 관람석 띄어앉기로 다시 관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명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대구-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