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의 창] 귀농 상위 5곳 포함…귀농 1번지 확인

입력 2020.07.01 (08: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고창군이 귀농인 많은 지역 5곳에 포함되며 귀농 1번지의 명성을 재확인했습니다.

김제시는 재가설된 김제 육교를 조기 개통했습니다.

전북의 지역 소식, 한현철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고창군이 대한민국 귀농 상위 5개 지역에 포함됐습니다.

고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통계청 발표 결과 지난해 모두 백63명이 귀농해 고흥과 의성, 상주, 나주에 이어 전국에서 5번째로 귀농인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0대 이하와 60대 귀농 인구가 두드러져 활력 넘치는 농촌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기상/고창군수 : "도시인들에게 자연치유와 문화치유의 매력을 살려서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부안군 계화면에 대벌 배수펌프장이 준공됐습니다. 

이 펌프장은 계화면 궁안리 일대 48헥타르의 농경지 물을 배수해 장마철 침수피해를 막는데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재가설된 김제 육교가 예정 일보다 10개월 앞당겨 개통했습니다. 

김제 육교는 지난 2천11년 정밀안전진단 결과 E등급 판정을 받아 2백40억 원이 투입돼 길이 백88미터, 4차선으로 다시 지어졌습니다. 

[박준배/김제시장 : "이번 개통식을 계기로 동부권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주변 상권도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합니다."]

장수군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농약 안전보관함 보급에 나섰습니다. 

농약 안전보관함은 집 안에 있는 농약을 안전하게 관리해 음독사고와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장수군은 올해 17개 마을에 6백 개의 보관함을 보급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한현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북의 창] 귀농 상위 5곳 포함…귀농 1번지 확인
    • 입력 2020-07-01 08:08:45
    뉴스광장(전주)
[앵커] 고창군이 귀농인 많은 지역 5곳에 포함되며 귀농 1번지의 명성을 재확인했습니다. 김제시는 재가설된 김제 육교를 조기 개통했습니다. 전북의 지역 소식, 한현철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고창군이 대한민국 귀농 상위 5개 지역에 포함됐습니다. 고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통계청 발표 결과 지난해 모두 백63명이 귀농해 고흥과 의성, 상주, 나주에 이어 전국에서 5번째로 귀농인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30대 이하와 60대 귀농 인구가 두드러져 활력 넘치는 농촌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기상/고창군수 : "도시인들에게 자연치유와 문화치유의 매력을 살려서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부안군 계화면에 대벌 배수펌프장이 준공됐습니다.  이 펌프장은 계화면 궁안리 일대 48헥타르의 농경지 물을 배수해 장마철 침수피해를 막는데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재가설된 김제 육교가 예정 일보다 10개월 앞당겨 개통했습니다.  김제 육교는 지난 2천11년 정밀안전진단 결과 E등급 판정을 받아 2백40억 원이 투입돼 길이 백88미터, 4차선으로 다시 지어졌습니다.  [박준배/김제시장 : "이번 개통식을 계기로 동부권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주변 상권도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합니다."] 장수군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농약 안전보관함 보급에 나섰습니다.  농약 안전보관함은 집 안에 있는 농약을 안전하게 관리해 음독사고와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장수군은 올해 17개 마을에 6백 개의 보관함을 보급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한현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