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확진자 급증…전북 “집단 감염 대비”

입력 2020.07.03 (08:09) 수정 2020.07.03 (08: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웃 광주, 전남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 주말 이후 확진자만 50여 명에 이르는데요,

전라북도 방역 당국도 집단 감염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김진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남 목포의 한 수협 건물.

지난달 28일 이곳에서 열린 암호화폐 사업 설명회에 참석했던 76명 가운데 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습니다.

전북도민 2명도 참석한 것으로 확인돼 전라북도 방역 당국이 긴급히 검사한 결과 다행히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같은 날 목포 한 교회를 방문했던 신도 가운데서도 확진자가 나왔는데, 함께 예배에 참석한 전북도민 4명도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모두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중입니다.

광주 한 사찰에 다녀온 전주 50대 여성이 지난 주말 확진 판정을 받은 뒤 도내 추가 확진자는 없는 상황.

반면 확진자가 급증하는 광주시는 방역 단계를 격상했습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긴장의 끈을 다시 조이고 광주광역시 방역대응체계를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로 격상하고…."]

전라북도 방역 당국도 광주, 전남처럼 집단감염 환자가 발생할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대응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시 전북대와 원광대병원의 국가지정 음압병실 외에도, 군산과 남원의료원 등 공공병원을 감염병전담병원으로 활용하고, 증상이 가벼운 환자를 따로 관리할 시설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강영석/전라북도 보건의료과장 : "생활치료센터라고 하는 내용으로 경증의 환자분들을 돌봐드리는 체계이기 때문에 이전의 대구·경북과 같은 그런 혼란들은 비교적 없을 걸로 예상하고…."]

한편, 광주시는 확산세가 심각해지자, 중앙안전대책본부와 전라남북도에 지원을 요청했는데, 전라북도는 상황이 크게 악화할 경우 시설과 인력을 공유할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광주·전남 확진자 급증…전북 “집단 감염 대비”
    • 입력 2020-07-03 08:09:03
    • 수정2020-07-03 08:48:27
    뉴스광장(전주)
[앵커] 이웃 광주, 전남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 주말 이후 확진자만 50여 명에 이르는데요, 전라북도 방역 당국도 집단 감염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김진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남 목포의 한 수협 건물. 지난달 28일 이곳에서 열린 암호화폐 사업 설명회에 참석했던 76명 가운데 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습니다. 전북도민 2명도 참석한 것으로 확인돼 전라북도 방역 당국이 긴급히 검사한 결과 다행히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같은 날 목포 한 교회를 방문했던 신도 가운데서도 확진자가 나왔는데, 함께 예배에 참석한 전북도민 4명도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모두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중입니다. 광주 한 사찰에 다녀온 전주 50대 여성이 지난 주말 확진 판정을 받은 뒤 도내 추가 확진자는 없는 상황. 반면 확진자가 급증하는 광주시는 방역 단계를 격상했습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긴장의 끈을 다시 조이고 광주광역시 방역대응체계를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로 격상하고…."] 전라북도 방역 당국도 광주, 전남처럼 집단감염 환자가 발생할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대응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시 전북대와 원광대병원의 국가지정 음압병실 외에도, 군산과 남원의료원 등 공공병원을 감염병전담병원으로 활용하고, 증상이 가벼운 환자를 따로 관리할 시설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강영석/전라북도 보건의료과장 : "생활치료센터라고 하는 내용으로 경증의 환자분들을 돌봐드리는 체계이기 때문에 이전의 대구·경북과 같은 그런 혼란들은 비교적 없을 걸로 예상하고…."] 한편, 광주시는 확산세가 심각해지자, 중앙안전대책본부와 전라남북도에 지원을 요청했는데, 전라북도는 상황이 크게 악화할 경우 시설과 인력을 공유할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