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송경진 교사 순직 판결…교육감 비판 여론 확산

입력 2020.07.03 (19: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자 성추행 의혹으로 교육청 조사를 받던 중 극단적 선택을 한 고(故) 송경진 교사가 순직을 인정받은 데 대해, 김승환 교육감이 인사혁신처에 항소를 요청했다고 밝힌 발언을 두고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전북교사노조는 고인은 경찰의 무혐의 판단에도 교육청의 무리한 조사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이라며, 항소 방침을 철회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전북교육자치시민연대와 전북교총은 교사의 억울한 죽음을 외면하고 법원 판결조차 부정하는 교육감의 모습이 개탄스럽다고 밝혔습니다.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은 김 교육감에게 항소를 포기하고 유가족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故 송경진 교사 순직 판결…교육감 비판 여론 확산
    • 입력 2020-07-03 19:58:09
    뉴스7(전주)
제자 성추행 의혹으로 교육청 조사를 받던 중 극단적 선택을 한 고(故) 송경진 교사가 순직을 인정받은 데 대해, 김승환 교육감이 인사혁신처에 항소를 요청했다고 밝힌 발언을 두고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전북교사노조는 고인은 경찰의 무혐의 판단에도 교육청의 무리한 조사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이라며, 항소 방침을 철회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전북교육자치시민연대와 전북교총은 교사의 억울한 죽음을 외면하고 법원 판결조차 부정하는 교육감의 모습이 개탄스럽다고 밝혔습니다.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은 김 교육감에게 항소를 포기하고 유가족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