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6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광주서 감염 추정”

입력 2020.07.03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지난 주말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 닷새 만에 1명이 또 추가됐습니다. 

고창에서 사는 60대 남성인데요. 

방역당국은 확진자가 늘고 있는 광주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김진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에 사는 60대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달 28일 광주의 한 교회 예배에 참석했는데, 같은 날 예배를 본 신도 가운데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교회 신도는 4백여 명, 광주광역시는 현재 이들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고창 확진자는 교회를 다녀온 다음 날 오전, 교도관으로 일해온 정읍교도소 퇴임식에 참석한 뒤, 오후에 다시 광주지역 병원과 치과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발열과 두통 등 증상이 처음 나타난 건 광주에서 고창으로 돌아온 지난달 30일 오후.

어제 고창 선별진료소를 찾아 확진 판정을 받은 뒤 현재 원광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 하루 전, 집 근처 보건지소에 갔지만, 아무런 조치 없이 집으로 돌려보내 대응에 문제점을 드러냈습니다.

[강영석/전라북도 보건의료과장 : “(정읍교도소에서) 당일 퇴임하신 분이 두 분인데요. 이 환자분 포함해서 두 분인데, 관련돼서 함께 하셨던 분들에 대해서는 검사 진행하고, 자가격리로 관리가 됩니다.”]

대전과 광주, 전남에서 확진자가 급증하자, 전라북도는 해당 지역의 방문을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가야 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오늘부터 유흥시설과 종교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감염 위험시설 50개 업종에 방역관리자를 지정하도록 행정조치를 내렸습니다.

[김양원/전라북도 도민안전실장 : “방역관리자는 구성원들에게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철저히 시행하도록 안내하고, 또 일일점검 사항의 준수 여부를 기록 관리를 해야 합니다.”]

방역관리자 지정은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13일부터 본격 시행되며, 시군 공무원들이 수시 점검에 나서 지침을 어긴 시설은 집합을 금지하거나 최대 3백만 원의 벌금을 물릴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창 6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광주서 감염 추정”
    • 입력 2020-07-03 21:59:39
    뉴스9(전주)
[앵커] 지난 주말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 닷새 만에 1명이 또 추가됐습니다.  고창에서 사는 60대 남성인데요.  방역당국은 확진자가 늘고 있는 광주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김진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창에 사는 60대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달 28일 광주의 한 교회 예배에 참석했는데, 같은 날 예배를 본 신도 가운데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교회 신도는 4백여 명, 광주광역시는 현재 이들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고창 확진자는 교회를 다녀온 다음 날 오전, 교도관으로 일해온 정읍교도소 퇴임식에 참석한 뒤, 오후에 다시 광주지역 병원과 치과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발열과 두통 등 증상이 처음 나타난 건 광주에서 고창으로 돌아온 지난달 30일 오후. 어제 고창 선별진료소를 찾아 확진 판정을 받은 뒤 현재 원광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기 하루 전, 집 근처 보건지소에 갔지만, 아무런 조치 없이 집으로 돌려보내 대응에 문제점을 드러냈습니다. [강영석/전라북도 보건의료과장 : “(정읍교도소에서) 당일 퇴임하신 분이 두 분인데요. 이 환자분 포함해서 두 분인데, 관련돼서 함께 하셨던 분들에 대해서는 검사 진행하고, 자가격리로 관리가 됩니다.”] 대전과 광주, 전남에서 확진자가 급증하자, 전라북도는 해당 지역의 방문을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가야 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오늘부터 유흥시설과 종교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감염 위험시설 50개 업종에 방역관리자를 지정하도록 행정조치를 내렸습니다. [김양원/전라북도 도민안전실장 : “방역관리자는 구성원들에게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철저히 시행하도록 안내하고, 또 일일점검 사항의 준수 여부를 기록 관리를 해야 합니다.”] 방역관리자 지정은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13일부터 본격 시행되며, 시군 공무원들이 수시 점검에 나서 지침을 어긴 시설은 집합을 금지하거나 최대 3백만 원의 벌금을 물릴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진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