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60명대로 증가…“해외 입국 방역 강화”

입력 2020.07.13 (20:04) 수정 2020.07.13 (20: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닷새 만에 60명대로 증가했습니다.

특히 해외유입 확진자가 3개월여 만에 40명대로 급증했는데, 정부는 해외 입국자에 대한 방역 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역사회 감염은 수도권과 광주에 집중됐습니다.

김민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 하루 국내 신규 확진자 62명 가운데 해외유입 사례는 43명입니다.

검역단계에서 18명이 확인됐고, 입국 후 지역사회에서 자가격리 중에 25명이 확인됐습니다.

해외유입 사례는 꾸준히 증가해, 최근 2주간 지역사회 감염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정부는 해외유입 환자의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입장이지만, 방역과 의료체계에 부담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정부는 오늘부터 항만을 통해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 선원은 임시생활시설에서 14일간 의무적으로 시설격리를 하도록 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이후 선원 교대 목적의 입국자 중 확진 환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음에 따른 조치입니다.

또, 방역강화 대상국가에서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은 오늘부터 입국 시 출발일 기준으로 48시간 이내에 발급된 음성확인서도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지역사회에서는 집단감염의 여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12시 기준 광주 방문판매 모임 관련 확진자는 5명 추가돼 총 140명으로 늘었습니다.

배드민턴 동호회와 교회, 휴대폰 매장 등이 주요 감염원이었습니다.

경기도 광명의 내과의원에서는 투석 치료를 받은 환자가 확진된 이후 다른 환자 2명 등 4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수원에서는 한 확진자가 육아 도우미로 일했던 가정에서 4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이 중 2명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어, 해당 어린이집 교직원과 다른 원아들에 대한 진단 검사도 진행 중입니다.

서울에서는 해외유입 3명을 제외하곤 10명의 지역사회 감염자가 발생했습니다.

특히 관악구 음식점에서 있었던 소모임과 관련해 2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해당 모임에 참석했다 확진된 사람은 지금까지 4명으로, 서울시는 CCTV 확인 등을 통해 추가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민지입니다.

영상편집:김은주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확진자 60명대로 증가…“해외 입국 방역 강화”
    • 입력 2020-07-13 20:04:19
    • 수정2020-07-13 20:04:31
    뉴스7(부산)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닷새 만에 60명대로 증가했습니다. 특히 해외유입 확진자가 3개월여 만에 40명대로 급증했는데, 정부는 해외 입국자에 대한 방역 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역사회 감염은 수도권과 광주에 집중됐습니다. 김민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 하루 국내 신규 확진자 62명 가운데 해외유입 사례는 43명입니다. 검역단계에서 18명이 확인됐고, 입국 후 지역사회에서 자가격리 중에 25명이 확인됐습니다. 해외유입 사례는 꾸준히 증가해, 최근 2주간 지역사회 감염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정부는 해외유입 환자의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입장이지만, 방역과 의료체계에 부담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정부는 오늘부터 항만을 통해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 선원은 임시생활시설에서 14일간 의무적으로 시설격리를 하도록 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이후 선원 교대 목적의 입국자 중 확진 환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음에 따른 조치입니다. 또, 방역강화 대상국가에서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은 오늘부터 입국 시 출발일 기준으로 48시간 이내에 발급된 음성확인서도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지역사회에서는 집단감염의 여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12시 기준 광주 방문판매 모임 관련 확진자는 5명 추가돼 총 140명으로 늘었습니다. 배드민턴 동호회와 교회, 휴대폰 매장 등이 주요 감염원이었습니다. 경기도 광명의 내과의원에서는 투석 치료를 받은 환자가 확진된 이후 다른 환자 2명 등 4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수원에서는 한 확진자가 육아 도우미로 일했던 가정에서 4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이 중 2명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어, 해당 어린이집 교직원과 다른 원아들에 대한 진단 검사도 진행 중입니다. 서울에서는 해외유입 3명을 제외하곤 10명의 지역사회 감염자가 발생했습니다. 특히 관악구 음식점에서 있었던 소모임과 관련해 2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해당 모임에 참석했다 확진된 사람은 지금까지 4명으로, 서울시는 CCTV 확인 등을 통해 추가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민지입니다. 영상편집:김은주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부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