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한전,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주민 협의회’ 구성 외

입력 2020.07.13 (20:16) 수정 2020.07.13 (20: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전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특별대책본부가 횡성에서 가평 서부 구간의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주민 협의회'는 지자체와 송전선로 반대대책위원회, 주민대표 등 20명 안팎으로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주민 협의회는 3개월간 운영하며, 필요하면 1개월 연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원도,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사업 타당성 높아”

강원도가 추진하는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타당성이 높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강원도는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대해 한국개발연구원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한 결과, 비용편익비율 지수는 1.49, 종합평가 지수는 0.562로 나오는 등 사업성이 높게 평가됐다고 밝혔습니다. 

춘천시, 육아센터 놀잇거리 대여실 운영 재개

춘천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잇거리 대여실을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맞벌이 가정 이용 편의를 위해 매주 수요일은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다만, 놀잇거리 대여실 이용 시 발열 확인과 문진표를 작성해야 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평창군,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평창군은 오늘(13일)부터 올해 말까지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운영합니다.

매월 두 차례씩 운영되는 산부인과에서는 태아 기형아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현재 평창군에는 산부인과가 없어, 임산부들이 원주와 강릉 등으로 원정 진료를 가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소식] 한전,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주민 협의회’ 구성 외
    • 입력 2020-07-13 20:16:37
    • 수정2020-07-13 20:16:43
    뉴스7(춘천)
한전 동해안∼신가평 송전선로 특별대책본부가 횡성에서 가평 서부 구간의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주민 협의회'는 지자체와 송전선로 반대대책위원회, 주민대표 등 20명 안팎으로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주민 협의회는 3개월간 운영하며, 필요하면 1개월 연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원도,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사업 타당성 높아” 강원도가 추진하는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타당성이 높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강원도는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대해 한국개발연구원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한 결과, 비용편익비율 지수는 1.49, 종합평가 지수는 0.562로 나오는 등 사업성이 높게 평가됐다고 밝혔습니다.  춘천시, 육아센터 놀잇거리 대여실 운영 재개 춘천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잇거리 대여실을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맞벌이 가정 이용 편의를 위해 매주 수요일은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다만, 놀잇거리 대여실 이용 시 발열 확인과 문진표를 작성해야 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평창군,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평창군은 오늘(13일)부터 올해 말까지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운영합니다. 매월 두 차례씩 운영되는 산부인과에서는 태아 기형아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현재 평창군에는 산부인과가 없어, 임산부들이 원주와 강릉 등으로 원정 진료를 가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춘천-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