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혼자 사는 인구 7천7백만 명…1인 경제 활기
입력 2020.07.17 (12:44)
수정 2020.07.17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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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중국 민정부 통계를 보면 2018년, 중국의 혼자 사는 인구 수가 7천7백만 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내년에는 이 수치가 9천2백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혼자 사는 독신 가정이 늘면서 '1인 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8월 문을 연 베이징 싼리툰의 한 라면집입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혼자 라면을 먹는 젊은이들로 식당 안이 가득 찼습니다.
[베이징 시민 : "일주일에 2~3번 옵니다.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혼자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새로 생기는 식당뿐만 아니라 기존의 유명 음식점과 식품업체도 1인 소비자를 위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양잉잉/식품 업체 관계자 : "인형을 앞에 두고 먹는 1인용 훠궈 메뉴를 개발했는데, 주문량이 전체 배달량의 40% 정도 됩니다."]
가전 시장에도 1인용 전기밥솥, 소형 냉장고 등이 월평균 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형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혼자 사는 독신 가정이 급증하고 있어 이들 수요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공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중국 민정부 통계를 보면 2018년, 중국의 혼자 사는 인구 수가 7천7백만 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내년에는 이 수치가 9천2백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혼자 사는 독신 가정이 늘면서 '1인 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8월 문을 연 베이징 싼리툰의 한 라면집입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혼자 라면을 먹는 젊은이들로 식당 안이 가득 찼습니다.
[베이징 시민 : "일주일에 2~3번 옵니다.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혼자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새로 생기는 식당뿐만 아니라 기존의 유명 음식점과 식품업체도 1인 소비자를 위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양잉잉/식품 업체 관계자 : "인형을 앞에 두고 먹는 1인용 훠궈 메뉴를 개발했는데, 주문량이 전체 배달량의 40% 정도 됩니다."]
가전 시장에도 1인용 전기밥솥, 소형 냉장고 등이 월평균 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형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혼자 사는 독신 가정이 급증하고 있어 이들 수요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공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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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혼자 사는 인구 7천7백만 명…1인 경제 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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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7-17 12:46:07
- 수정2020-07-17 12:51:59
[앵커]
중국 민정부 통계를 보면 2018년, 중국의 혼자 사는 인구 수가 7천7백만 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내년에는 이 수치가 9천2백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혼자 사는 독신 가정이 늘면서 '1인 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8월 문을 연 베이징 싼리툰의 한 라면집입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혼자 라면을 먹는 젊은이들로 식당 안이 가득 찼습니다.
[베이징 시민 : "일주일에 2~3번 옵니다.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혼자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새로 생기는 식당뿐만 아니라 기존의 유명 음식점과 식품업체도 1인 소비자를 위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양잉잉/식품 업체 관계자 : "인형을 앞에 두고 먹는 1인용 훠궈 메뉴를 개발했는데, 주문량이 전체 배달량의 40% 정도 됩니다."]
가전 시장에도 1인용 전기밥솥, 소형 냉장고 등이 월평균 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형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혼자 사는 독신 가정이 급증하고 있어 이들 수요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공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중국 민정부 통계를 보면 2018년, 중국의 혼자 사는 인구 수가 7천7백만 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내년에는 이 수치가 9천2백만 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혼자 사는 독신 가정이 늘면서 '1인 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8월 문을 연 베이징 싼리툰의 한 라면집입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혼자 라면을 먹는 젊은이들로 식당 안이 가득 찼습니다.
[베이징 시민 : "일주일에 2~3번 옵니다.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혼자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새로 생기는 식당뿐만 아니라 기존의 유명 음식점과 식품업체도 1인 소비자를 위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양잉잉/식품 업체 관계자 : "인형을 앞에 두고 먹는 1인용 훠궈 메뉴를 개발했는데, 주문량이 전체 배달량의 40% 정도 됩니다."]
가전 시장에도 1인용 전기밥솥, 소형 냉장고 등이 월평균 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형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혼자 사는 독신 가정이 급증하고 있어 이들 수요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공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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