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곳곳 비·강풍 피해…주말 최대 50㎜ 더 내려

입력 2020.07.24 (19:44) 수정 2020.07.24 (19:4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어제부터 전북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주택 담장이 무너지는 등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장맛비는 주말에도 이어질 전망인데요.

잦은 비로, 지반이 약해져 있는 만큼 산사태와 축대 붕괴 등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서윤덕 기자입니다.

[리포트]

주택 뒤편 담장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충격에 벽 곳곳이 패였습니다.

담장을 떠받치던 흙이 빗물에 쓸려 내려가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응급복구가 이뤄졌지만, 이처럼 나무가 흔들리는 등 지반이 약해져 아직도 불안한 상황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건물 지붕 일부가 뜯겨졌습니다.

[김병섭/강풍 피해 주민 : "밖에 나와서 지켜보고 있는데 갑자기 바람이 불더니 지붕이 '훅'하고 뒤집혀 버린 거죠."]

전북에 많은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나무가 쓰러지는 등 곳곳에서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장맛비는 다음 주에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모레인 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5에서 최고 50밀리미터입니다.

[김형규/전주기상지청 예보관 : "다음 주 수요일까지 비가 내린 후 점차 장마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근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상태이므로 산사태, 축대 붕괴 등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장마가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예상치 못한 집중호우가 내리는 곳이 있을 수 있는 만큼 비 피해를 입지 않도록 기상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KBS 뉴스 서윤덕입니다.

촬영기자:강수헌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북, 곳곳 비·강풍 피해…주말 최대 50㎜ 더 내려
    • 입력 2020-07-24 19:44:10
    • 수정2020-07-24 19:47:09
    뉴스7(전주)
[앵커] 어제부터 전북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주택 담장이 무너지는 등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장맛비는 주말에도 이어질 전망인데요. 잦은 비로, 지반이 약해져 있는 만큼 산사태와 축대 붕괴 등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서윤덕 기자입니다. [리포트] 주택 뒤편 담장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충격에 벽 곳곳이 패였습니다. 담장을 떠받치던 흙이 빗물에 쓸려 내려가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응급복구가 이뤄졌지만, 이처럼 나무가 흔들리는 등 지반이 약해져 아직도 불안한 상황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건물 지붕 일부가 뜯겨졌습니다. [김병섭/강풍 피해 주민 : "밖에 나와서 지켜보고 있는데 갑자기 바람이 불더니 지붕이 '훅'하고 뒤집혀 버린 거죠."] 전북에 많은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나무가 쓰러지는 등 곳곳에서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장맛비는 다음 주에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모레인 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5에서 최고 50밀리미터입니다. [김형규/전주기상지청 예보관 : "다음 주 수요일까지 비가 내린 후 점차 장마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근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상태이므로 산사태, 축대 붕괴 등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장마가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예상치 못한 집중호우가 내리는 곳이 있을 수 있는 만큼 비 피해를 입지 않도록 기상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KBS 뉴스 서윤덕입니다. 촬영기자:강수헌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