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밤사이 많은 비…최대 200mm 이상

입력 2020.07.28 (21: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오늘 오후부터 전북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요.

밤사이 비는 점차 강해지겠습니다.

내일까지 최대 200밀리미터 이상의 비가 예보돼있는데요.

전주 삼천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진유민 기자, 현재 비가 얼마나 오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오전에 소강상태를 보였던 비는 오후부터 점차 굵어졌는데요. 

빗줄기는 계속 약해졌다 굵어졌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나와있는 전주 지역은 비가 잠시 약해졌지만, 순창 지역은 조금 전까지 시간당 30mm의 많은 비가 내리는 등 지역별 차이가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 비가 좁은 지역에 강한 비를 뿌리는 국지성 호우의 특징을 띈 탓인데요. 

비는 밤사이 점차 거세지겠습니다. 

오늘 내린 비의 양은 순창 풍산이 83.5mm로 가장 많고, 남원 69.8, 임실 신덕 39.5, 장수 39.1, 전주 6.5mm 등입니다. 

현재 남원과 순창, 무주, 진안, 장수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져있고, 내일 새벽 기준으로 전주와 익산, 완주, 김제, 군산 등 북부 지역에 호우 예비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전주기상지청은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강한 비가 집중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50에서 150밀리미터이고, 많은 곳은 최대 200밀리미터 이상의 장대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밤사이 전북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40~60mm의 비가 예상돼 피해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번 비는 모레까지 이어지겠는데요. 

최근 내린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기 때문에 산사태나 축대 붕괴 등의 피해에 유의해야합니다. 

또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어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상청은 장마전선 이동이 유동적인만큼 비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며, TV나 휴대전화 앱 등을 통해 기상정보를 자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전주 삼천에서 KBS뉴스 진유민입니다.

촬영기자:정성수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북 밤사이 많은 비…최대 200mm 이상
    • 입력 2020-07-28 21:42:44
    뉴스9(전주)
[앵커] 오늘 오후부터 전북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요. 밤사이 비는 점차 강해지겠습니다. 내일까지 최대 200밀리미터 이상의 비가 예보돼있는데요. 전주 삼천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진유민 기자, 현재 비가 얼마나 오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오전에 소강상태를 보였던 비는 오후부터 점차 굵어졌는데요.  빗줄기는 계속 약해졌다 굵어졌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나와있는 전주 지역은 비가 잠시 약해졌지만, 순창 지역은 조금 전까지 시간당 30mm의 많은 비가 내리는 등 지역별 차이가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 비가 좁은 지역에 강한 비를 뿌리는 국지성 호우의 특징을 띈 탓인데요.  비는 밤사이 점차 거세지겠습니다.  오늘 내린 비의 양은 순창 풍산이 83.5mm로 가장 많고, 남원 69.8, 임실 신덕 39.5, 장수 39.1, 전주 6.5mm 등입니다.  현재 남원과 순창, 무주, 진안, 장수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져있고, 내일 새벽 기준으로 전주와 익산, 완주, 김제, 군산 등 북부 지역에 호우 예비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전주기상지청은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강한 비가 집중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50에서 150밀리미터이고, 많은 곳은 최대 200밀리미터 이상의 장대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밤사이 전북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40~60mm의 비가 예상돼 피해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번 비는 모레까지 이어지겠는데요.  최근 내린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기 때문에 산사태나 축대 붕괴 등의 피해에 유의해야합니다.  또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어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상청은 장마전선 이동이 유동적인만큼 비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며, TV나 휴대전화 앱 등을 통해 기상정보를 자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전주 삼천에서 KBS뉴스 진유민입니다. 촬영기자:정성수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전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