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 핸드볼팀 술 접대·성추행 의혹…대구시 재조사 나서

입력 2020.07.29 (22: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대구시청 여성 핸드볼팀 감독이 선수들에게 술 접대 강요와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대구시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달 초 소속 실업팀 전수 조사 결과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밝혔던 대구시가 다시 조사에 나섰고, 경찰도 내사에 착수했습니다.

정혜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구시청 여자 핸드볼팀 감독이 선수들에게 술 접대를 강요하고,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대구시가 조사에 나섰습니다.

대구시는 우선 감독의 직무를 정지시킨 뒤,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해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달 초 대구시는 핸드볼팀을 포함해 소속 실업팀을 대상으로 인권침해 전수 조사를 진행했지만,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구시가 발표한 실업팀 인권침해 조사 보고서입니다.

대구시청 소속 22개팀 선수 163명을 대상으로 조사 한 결과 폭력과 성폭력 사례는 없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은 팀별로 같은 공간에 모여서 조사가 진행돼기 때문에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대구시 소속 실업팀 선수/음성변조 : "나로 인해서 팀 전체가 피해 보면 어떻게 하지 그런 노파심에 작성하지 못한 것도 있고요. 내가 적은걸 모두가 알게 되는구나 익명성 보장이 안 되는구나 (우려도 됐고)."]

대구시도 조사 방법에 문제가 있었다며 외부 전문가들로 조사단을 구성해 개별 면담 조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태연/대구시 체육진흥과장 : "(설문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했고, 선수들과 직원 간의 충분한 신뢰관계가 아직까지 부족했기 때문에..."]

대구지방경찰청도 수사팀을 꾸려 술 접대와 성추행 의혹 등이 제기된 대구시 여자 핸드볼팀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의혹이 불거진 핸드볼팀 선수 15명 전원이 피해 사실이 없다고 자필로 쓴 진정서를 대구시체육회에 제출했지만, 사실 관계 확인이 우선이라는 이유로 반려됐습니다.

KBS 뉴스 정혜미입니다.

촬영기자:백재민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구시청 핸드볼팀 술 접대·성추행 의혹…대구시 재조사 나서
    • 입력 2020-07-29 22:15:32
    뉴스9(대구)
[앵커] 대구시청 여성 핸드볼팀 감독이 선수들에게 술 접대 강요와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대구시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달 초 소속 실업팀 전수 조사 결과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밝혔던 대구시가 다시 조사에 나섰고, 경찰도 내사에 착수했습니다. 정혜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구시청 여자 핸드볼팀 감독이 선수들에게 술 접대를 강요하고,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대구시가 조사에 나섰습니다. 대구시는 우선 감독의 직무를 정지시킨 뒤,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해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달 초 대구시는 핸드볼팀을 포함해 소속 실업팀을 대상으로 인권침해 전수 조사를 진행했지만,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구시가 발표한 실업팀 인권침해 조사 보고서입니다. 대구시청 소속 22개팀 선수 163명을 대상으로 조사 한 결과 폭력과 성폭력 사례는 없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은 팀별로 같은 공간에 모여서 조사가 진행돼기 때문에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대구시 소속 실업팀 선수/음성변조 : "나로 인해서 팀 전체가 피해 보면 어떻게 하지 그런 노파심에 작성하지 못한 것도 있고요. 내가 적은걸 모두가 알게 되는구나 익명성 보장이 안 되는구나 (우려도 됐고)."] 대구시도 조사 방법에 문제가 있었다며 외부 전문가들로 조사단을 구성해 개별 면담 조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태연/대구시 체육진흥과장 : "(설문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했고, 선수들과 직원 간의 충분한 신뢰관계가 아직까지 부족했기 때문에..."] 대구지방경찰청도 수사팀을 꾸려 술 접대와 성추행 의혹 등이 제기된 대구시 여자 핸드볼팀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의혹이 불거진 핸드볼팀 선수 15명 전원이 피해 사실이 없다고 자필로 쓴 진정서를 대구시체육회에 제출했지만, 사실 관계 확인이 우선이라는 이유로 반려됐습니다. KBS 뉴스 정혜미입니다. 촬영기자:백재민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대구-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