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호 태풍 ‘장미’ 북상…현재 서귀포 상황은?

입력 2020.08.09 (22:15) 수정 2020.08.09 (22: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제5호 태풍 '장미'는 현재 예상 진로대로라면 내일 오전 제주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서귀포 법환포구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민소영 기자, 밤이 깊어가고 있는데 현장 날씨는 어떤가요?

[기자]

제가 나와 있는 서귀포시 법환포구는 낮 동안 맑았던 하늘이 현재는 먹구름으로 덮였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태풍 북상을 실감할 수 있는 분위긴데요.

바람이 조금씩 강하게 불고 있고, 제 뒤로 보시는 것처럼 파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5호 태풍 장미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서쪽 해상을 지나 시속 30km 안팎의 빠른 속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속도를 유지한다면 내일 오전 9시를 전후해 제주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전 9시를 기해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태풍특보가 발효됐고, 이어 제주도 앞바다, 내일 새벽에는 제주 육상까지 특보가 확대될 예정인데요,

아직 태풍 영향권에는 들지 않아 오늘 제주를 오가는 항공편과 여객선은 정상 운항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5호 태풍 ‘장미’ 북상…현재 서귀포 상황은?
    • 입력 2020-08-09 22:15:48
    • 수정2020-08-09 22:15:52
    뉴스9(제주)
[앵커] 제5호 태풍 '장미'는 현재 예상 진로대로라면 내일 오전 제주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서귀포 법환포구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민소영 기자, 밤이 깊어가고 있는데 현장 날씨는 어떤가요? [기자] 제가 나와 있는 서귀포시 법환포구는 낮 동안 맑았던 하늘이 현재는 먹구름으로 덮였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태풍 북상을 실감할 수 있는 분위긴데요. 바람이 조금씩 강하게 불고 있고, 제 뒤로 보시는 것처럼 파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5호 태풍 장미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서쪽 해상을 지나 시속 30km 안팎의 빠른 속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속도를 유지한다면 내일 오전 9시를 전후해 제주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전 9시를 기해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태풍특보가 발효됐고, 이어 제주도 앞바다, 내일 새벽에는 제주 육상까지 특보가 확대될 예정인데요, 아직 태풍 영향권에는 들지 않아 오늘 제주를 오가는 항공편과 여객선은 정상 운항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제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