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인공지능 교육장…“AI 인재 키운다”

입력 2020.08.11 (07:36) 수정 2020.08.11 (15: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울산 최초의 인공지능 즉, AI 전용교육장이 울산테크노산업단지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섭니다.

취업 준비생은 물론 직장인을 위한 야간과 주말 수업 등 다양한 교육이 마련됩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 세계가 인공 지능, 즉 AI 기술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한국판 뉴딜의 하나로, 'AI 인력 10만명 양성 계획'을 추진중입니다.
 
울산도 그에 발맞춰 울산정보산업진흥원에 울산 첫 AI 전용교육장을 마련했습니다.

고성능 PC 30대와 프로젝트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4백명을 시작으로,오는 2023년까지 천 3백명의 AI융합인재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이곳은 프로그래밍 능력 등 일정기준 이상의 자격을 갖춘 교육생을 모집해 160시간의 AI 심화과정과 교육심사 등을 거치게 됩니다.

취업 준비생을 위한 교육은 물론 직장인을 위한 야간과 주말 수업 등이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제갈유경/직장인 : "그동안 배울 기회가 없어서 못했는데,이번에 AI 전문인력 과정을 이수해서 개인적으나 회사에 필요한 전문가가 되도록..."]

16명의 강사가 인공 지능의 기본 과정부터 고급 과정, 사업화를 위한 프로젝트 등을 다루며, 올해 안에 AI 전용교육장 1곳을 추가로 만들 예정입니다.

[장광수/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 : "(AI 관련) 창업도 일어날 것이고, AI 관련 일자리도 창출되면서, 울산에 있는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도화하는..."]
 
또 울산대와 유니스트, 울산벤처기업협회 등으로 구성된 '울산 AI 인력양성 정책 자문위원회'도 발족해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촬영기자:김근영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첫 인공지능 교육장…“AI 인재 키운다”
    • 입력 2020-08-11 07:36:41
    • 수정2020-08-11 15:25:32
    뉴스광장(울산)
[앵커] 울산 최초의 인공지능 즉, AI 전용교육장이 울산테크노산업단지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섭니다. 취업 준비생은 물론 직장인을 위한 야간과 주말 수업 등 다양한 교육이 마련됩니다. 이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 세계가 인공 지능, 즉 AI 기술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한국판 뉴딜의 하나로, 'AI 인력 10만명 양성 계획'을 추진중입니다.   울산도 그에 발맞춰 울산정보산업진흥원에 울산 첫 AI 전용교육장을 마련했습니다. 고성능 PC 30대와 프로젝트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4백명을 시작으로,오는 2023년까지 천 3백명의 AI융합인재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이곳은 프로그래밍 능력 등 일정기준 이상의 자격을 갖춘 교육생을 모집해 160시간의 AI 심화과정과 교육심사 등을 거치게 됩니다. 취업 준비생을 위한 교육은 물론 직장인을 위한 야간과 주말 수업 등이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제갈유경/직장인 : "그동안 배울 기회가 없어서 못했는데,이번에 AI 전문인력 과정을 이수해서 개인적으나 회사에 필요한 전문가가 되도록..."] 16명의 강사가 인공 지능의 기본 과정부터 고급 과정, 사업화를 위한 프로젝트 등을 다루며, 올해 안에 AI 전용교육장 1곳을 추가로 만들 예정입니다. [장광수/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 : "(AI 관련) 창업도 일어날 것이고, AI 관련 일자리도 창출되면서, 울산에 있는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도화하는..."]   또 울산대와 유니스트, 울산벤처기업협회 등으로 구성된 '울산 AI 인력양성 정책 자문위원회'도 발족해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KBS 뉴스 이상준입니다. 촬영기자:김근영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울산-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