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잇따라 확진…충북 교육계 비상

입력 2020.08.24 (19:36) 수정 2020.08.24 (19: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충북에서는 닷새 만에 초·중·고등학생 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교육 당국은 원격수업을 대폭 확대하고 등교 인원을 크게 줄이는 등 비상 대응에 나섰습니다.

보도에 황주향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18일, 개학 뒤 학년별로 격주에 등교하던 한 초등학교입니다.

어제(23일), 청주에서 10대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자 오늘부터 모든 학년이 집에서 '원격수업'을 받게 됐습니다.

청주의 학생 60명 이상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 3백여 곳에 다음 달 6일까지 '전면 원격수업' 조치가 내려진 겁니다.

지난 19일, 초등학생 확진자가 나온 옥천의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도 등교를 중단하고 원격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혜진/청주 주중초등학교교사 : "원래 '격일 2주' 등교 후 '1주 전일' 등교체제로 운영할 예정이어서 모든 수업 계획을 세웠는데요. 1학기 4월에 했던 것처럼 '전일 원격등교'를 하게 되어서 (수업 계획을 바꿨습니다)."]

약 2주 전, 충북교육청은 교육 공백을 막기 위해 전교생 매일 등교를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광화문 집회 등 수도권발 감염이 발생하자 등교 인원을 3분의 2 이내로 줄였습니다.

하지만 감염 확산세가 심상치 않자, 원격수업 비중을 대폭 늘리거나 등교 인원을 3분의 1까지 축소한 겁니다.

집단 감염 우려가 큰 20학급 이상 대규모 학교 79곳은 전면 원격수업하도록 했습니다.

[김정희/충청북도교육청 학교혁신과 장학관 : "(학생) 확진자들의 이동 경로 등에 대해 아직 다 파악되지 않은 상태인 데다 시기가 엄중해서, 청주도 어제 저녁 늦게 교육부와 보건 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변경안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이 밖에도 충북교육청 산하 교육도서관과 단재교육연수원 등 직속 기관도 각종 체험 활동과 연수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거나 연기·취소했습니다.

KBS 뉴스 황주향입니다.

촬영기자:김장헌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10대 잇따라 확진…충북 교육계 비상
    • 입력 2020-08-24 19:36:04
    • 수정2020-08-24 19:36:07
    뉴스7(청주)
[앵커] 충북에서는 닷새 만에 초·중·고등학생 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교육 당국은 원격수업을 대폭 확대하고 등교 인원을 크게 줄이는 등 비상 대응에 나섰습니다. 보도에 황주향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18일, 개학 뒤 학년별로 격주에 등교하던 한 초등학교입니다. 어제(23일), 청주에서 10대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자 오늘부터 모든 학년이 집에서 '원격수업'을 받게 됐습니다. 청주의 학생 60명 이상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 3백여 곳에 다음 달 6일까지 '전면 원격수업' 조치가 내려진 겁니다. 지난 19일, 초등학생 확진자가 나온 옥천의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도 등교를 중단하고 원격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혜진/청주 주중초등학교교사 : "원래 '격일 2주' 등교 후 '1주 전일' 등교체제로 운영할 예정이어서 모든 수업 계획을 세웠는데요. 1학기 4월에 했던 것처럼 '전일 원격등교'를 하게 되어서 (수업 계획을 바꿨습니다)."] 약 2주 전, 충북교육청은 교육 공백을 막기 위해 전교생 매일 등교를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광화문 집회 등 수도권발 감염이 발생하자 등교 인원을 3분의 2 이내로 줄였습니다. 하지만 감염 확산세가 심상치 않자, 원격수업 비중을 대폭 늘리거나 등교 인원을 3분의 1까지 축소한 겁니다. 집단 감염 우려가 큰 20학급 이상 대규모 학교 79곳은 전면 원격수업하도록 했습니다. [김정희/충청북도교육청 학교혁신과 장학관 : "(학생) 확진자들의 이동 경로 등에 대해 아직 다 파악되지 않은 상태인 데다 시기가 엄중해서, 청주도 어제 저녁 늦게 교육부와 보건 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변경안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이 밖에도 충북교육청 산하 교육도서관과 단재교육연수원 등 직속 기관도 각종 체험 활동과 연수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하거나 연기·취소했습니다. KBS 뉴스 황주향입니다. 촬영기자:김장헌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청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