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쿠팡 물류센터…2천 명 고용 예정

입력 2020.09.04 (22: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광주에 인터넷 유통업체인 쿠팡의 물류센터가 들어섭니다.

직원을 2천 명 넘게 뽑을 예정이라는데, 고용 창출로 20년 만에 가장 큰 투자유치입니다.

류성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광주 평동 3차 산단입니다.

널찍하게 자리 잡은 한 블럭 전체가 쿠팡 물류센터가 들어올 자리입니다.

면적이 약 5만 제곱미터에 이릅니다.

다른 쪽 부지에서는 이미 냉동·냉장 창고 공사가 시작됐습니다.

2천 2백 40억 원을 투입해 호남권 물류센터를 만드는 게 쿠팡의 계획입니다.

[박대준/쿠팡 신사업부문 대표 : "특히 호남 지역은 농산품뿐 아니라 수산품까지 전부 다 빠르게 매입을 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전국적으로 배송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고용 인원이 2천 명.

쿠팡 측은 계약직 2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이라고 밝혔습니다.

2천 명 고용은 엠코 코리아 이후 광주시가 유치한 기업으로는 20년 만에 가장 큰 규모입니다.

지난해 쿠팡과 거래한 광주 기업은 7백 40곳.

가까운 곳에 물류센터가 들어서면 거래 기업 수는 물론 거래량도 크게 늘 수 있습니다.

광주전남 지역 농수산물 판로 확대에도 보탬이 될 전망입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2천 개가 넘는 양질의 직접 고용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신선 농산물이랄지 공산물을 생산하는 지역의 중소 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액이 획기적으로 늘어나서..."]

쿠팡은 물류센터를 오는 2023년 하반기까지 완공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류성호입니다.

촬영기자:이승준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광주에 쿠팡 물류센터…2천 명 고용 예정
    • 입력 2020-09-04 22:03:14
    뉴스9(광주)
[앵커] 광주에 인터넷 유통업체인 쿠팡의 물류센터가 들어섭니다. 직원을 2천 명 넘게 뽑을 예정이라는데, 고용 창출로 20년 만에 가장 큰 투자유치입니다. 류성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광주 평동 3차 산단입니다. 널찍하게 자리 잡은 한 블럭 전체가 쿠팡 물류센터가 들어올 자리입니다. 면적이 약 5만 제곱미터에 이릅니다. 다른 쪽 부지에서는 이미 냉동·냉장 창고 공사가 시작됐습니다. 2천 2백 40억 원을 투입해 호남권 물류센터를 만드는 게 쿠팡의 계획입니다. [박대준/쿠팡 신사업부문 대표 : "특히 호남 지역은 농산품뿐 아니라 수산품까지 전부 다 빠르게 매입을 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전국적으로 배송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고용 인원이 2천 명. 쿠팡 측은 계약직 2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이라고 밝혔습니다. 2천 명 고용은 엠코 코리아 이후 광주시가 유치한 기업으로는 20년 만에 가장 큰 규모입니다. 지난해 쿠팡과 거래한 광주 기업은 7백 40곳. 가까운 곳에 물류센터가 들어서면 거래 기업 수는 물론 거래량도 크게 늘 수 있습니다. 광주전남 지역 농수산물 판로 확대에도 보탬이 될 전망입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2천 개가 넘는 양질의 직접 고용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신선 농산물이랄지 공산물을 생산하는 지역의 중소 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액이 획기적으로 늘어나서..."] 쿠팡은 물류센터를 오는 2023년 하반기까지 완공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류성호입니다. 촬영기자:이승준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광주-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