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노인 끼니 걱정 해결…희망 도시락 배달

입력 2020.09.08 (09: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 사태로 노인복지시설들이 잇달아 휴관하면서 이곳에서 제공하던 무료 급식도 중단된 상태입니다.

복지사들이 노인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해 끼니를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정상빈 기자입니다.

[리포트]

원주의 한 노인종합복지관입니다.

점심시간을 앞두고 직원들이 바쁜 손놀림으로 도시락 배달을 준비합니다. 

평소 고령에, 지병을 앓고 있어서 집에서만 생활하는 홀몸노인들을 위한 한 끼 식사입니다. 

[강세진/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 "혼자서 조리를 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으셔서 어르신들이 결식을 조금이라도 덜 하실 수 있도록 예방하고자 어렵지만 계속 이어나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지난달 21일부터 원주 노인복지관 등 노인 관련 시설 9곳이 잇달아 휴관에 들어갔습니다. 

시설별로 매주 3번 정도 제공되던 무료 급식도 중단됐습니다.  

홀몸노인 400여 명이 끼니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 여파로 자원봉사자들의 발길도 뚝 끊긴 상황.  복지사들이 직접 나섰습니다.  

["이렇게 해서 해주니까, 고맙고 항상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배우자를 잃고 홀로 지낸 지 6년.  구순을 바라보는 할머니의 입가에도 모처럼 환한 웃음꽃이 핍니다. 

[김양숙/원주시 관설동 : "애들도 못 오고, 아무도 못 오는데 그래도 밥 갖다 주고 한 번씩 들여다보니까 늙은이 죽었나 살았나 확인하고 가고 항상 감사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답답한 분위기 속에서 잠깐이라도 힘을 낼 수 있는 즐거운 한 끼가 됐습니다. 

KBS 뉴스 정상빈입니다.

촬영기자:최중호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홀몸노인 끼니 걱정 해결…희망 도시락 배달
    • 입력 2020-09-08 09:08:02
    뉴스광장(춘천)
[앵커] 코로나 사태로 노인복지시설들이 잇달아 휴관하면서 이곳에서 제공하던 무료 급식도 중단된 상태입니다. 복지사들이 노인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해 끼니를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정상빈 기자입니다. [리포트] 원주의 한 노인종합복지관입니다. 점심시간을 앞두고 직원들이 바쁜 손놀림으로 도시락 배달을 준비합니다.  평소 고령에, 지병을 앓고 있어서 집에서만 생활하는 홀몸노인들을 위한 한 끼 식사입니다.  [강세진/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 "혼자서 조리를 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으셔서 어르신들이 결식을 조금이라도 덜 하실 수 있도록 예방하고자 어렵지만 계속 이어나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지난달 21일부터 원주 노인복지관 등 노인 관련 시설 9곳이 잇달아 휴관에 들어갔습니다.  시설별로 매주 3번 정도 제공되던 무료 급식도 중단됐습니다.   홀몸노인 400여 명이 끼니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 여파로 자원봉사자들의 발길도 뚝 끊긴 상황.  복지사들이 직접 나섰습니다.   ["이렇게 해서 해주니까, 고맙고 항상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배우자를 잃고 홀로 지낸 지 6년.  구순을 바라보는 할머니의 입가에도 모처럼 환한 웃음꽃이 핍니다.  [김양숙/원주시 관설동 : "애들도 못 오고, 아무도 못 오는데 그래도 밥 갖다 주고 한 번씩 들여다보니까 늙은이 죽었나 살았나 확인하고 가고 항상 감사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답답한 분위기 속에서 잠깐이라도 힘을 낼 수 있는 즐거운 한 끼가 됐습니다.  KBS 뉴스 정상빈입니다. 촬영기자:최중호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춘천-주요뉴스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