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노래자랑 성공리 공연

입력 2003.08.11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남북이 함께 하는 KBS의 평양 노래자랑이 오늘 모란봉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평양을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백운기 앵커.
⊙앵커: 네, 평양입니다.
⊙앵커: 평양 시민들의 반응이 아주 뜨거웠다면서요?
⊙앵커: 네, 한마디로 오늘 남북은 역시 하나임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또 우리 민족은 춤과 노래를 즐기는 민족이다라는 말을 실감나게 한 하루였습니다.
수많은 평양 시민과 해외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평양 노래자랑에서는 시민들의 노래솜씨가 단연 돋보였습니다.
먼저 공연내용을 이동환 기자가 전해 드리겠습니다.
⊙기자: 남과 북이 함께 한 평양 노래자랑의 막이 힘차게 올랐습니다.
어린 소년, 소녀부터 올해 77살의 할아버지까지.
다양한 계층의 평양 시민 20여 명은 평소 갈고 닦은 노래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오늘 평양 노래자랑에는 민요와 북측 가요 등 20여 곡의 노래가 선보였습니다.
⊙기자: 모란봉 야외무대에 특별 출연한 송대관, 주현미 씨는 흥겨운 남측 가요를 불러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습니다.
두 시간 동안 이곳 평양 모란봉극장에서 펼쳐진 노래자랑은 마음만 먹는다면 노래 하나로도 남과 북이 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 뜻깊은 무대였습니다.
평양에서 KBS뉴스 이동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평양 노래자랑 성공리 공연
    • 입력 2003-08-11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남북이 함께 하는 KBS의 평양 노래자랑이 오늘 모란봉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평양을 연결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백운기 앵커. ⊙앵커: 네, 평양입니다. ⊙앵커: 평양 시민들의 반응이 아주 뜨거웠다면서요? ⊙앵커: 네, 한마디로 오늘 남북은 역시 하나임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또 우리 민족은 춤과 노래를 즐기는 민족이다라는 말을 실감나게 한 하루였습니다. 수많은 평양 시민과 해외동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평양 노래자랑에서는 시민들의 노래솜씨가 단연 돋보였습니다. 먼저 공연내용을 이동환 기자가 전해 드리겠습니다. ⊙기자: 남과 북이 함께 한 평양 노래자랑의 막이 힘차게 올랐습니다. 어린 소년, 소녀부터 올해 77살의 할아버지까지. 다양한 계층의 평양 시민 20여 명은 평소 갈고 닦은 노래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오늘 평양 노래자랑에는 민요와 북측 가요 등 20여 곡의 노래가 선보였습니다. ⊙기자: 모란봉 야외무대에 특별 출연한 송대관, 주현미 씨는 흥겨운 남측 가요를 불러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습니다. 두 시간 동안 이곳 평양 모란봉극장에서 펼쳐진 노래자랑은 마음만 먹는다면 노래 하나로도 남과 북이 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 뜻깊은 무대였습니다. 평양에서 KBS뉴스 이동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