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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실내복에 주력해 매출 늘린 의류 업체
입력 2020.09.29 (09:48) 수정 2020.09.29 (09:54) 930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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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백화점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서도 매출이 늘고 있는 의류 업체가 있습니다.

[리포트]

전국 백화점의 8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보다 22% 감소했습니다.

백화점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게 의류인데요.

대부분의 의류 매장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실내복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이 의류 업체는 실내복 판매 강화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오히려 늘었습니다.

[손님 : "사람을 못 만나도 자기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옷을) 사요."]

또, 근거리 외출에 입을 수 있는 옷을 개발했습니다.

[마루야마 유미/의류 매장 점장 : "쓰레기를 버리러 간다든지 편의점 등 가까운 곳에 갈 때 입기 편한 디자인입니다."]

전문가는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 안에서의 즐거움과 관련된 업종이 기회를 맞고 있다며 수요의 변화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 일본, 실내복에 주력해 매출 늘린 의류 업체
    • 입력 2020-09-29 09:48:01
    • 수정2020-09-29 09:54:08
    930뉴스
[앵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백화점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서도 매출이 늘고 있는 의류 업체가 있습니다.

[리포트]

전국 백화점의 8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보다 22% 감소했습니다.

백화점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게 의류인데요.

대부분의 의류 매장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실내복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이 의류 업체는 실내복 판매 강화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오히려 늘었습니다.

[손님 : "사람을 못 만나도 자기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옷을) 사요."]

또, 근거리 외출에 입을 수 있는 옷을 개발했습니다.

[마루야마 유미/의류 매장 점장 : "쓰레기를 버리러 간다든지 편의점 등 가까운 곳에 갈 때 입기 편한 디자인입니다."]

전문가는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 안에서의 즐거움과 관련된 업종이 기회를 맞고 있다며 수요의 변화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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