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매출 17조 원
입력 2020.10.30 (16:39)
수정 2020.10.30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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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1조 원, 매출은 17조 원으로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습니다.
LG전자는 오늘(30일) 3분기 경영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9천590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2.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16조9천196억 원으로 지난해 비슷한 시기와 비교해 7.8%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전체 분기로도 2017년 4분기 16조9천636억 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수요 증가로 TV와 생활가전이 기대 이상 잘 팔리며 실적 향상을 이끈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3분기 생활가전 부문은 매출 6조1천558억 원, 영업이익이 6천715억 원에 달했습니다.
스타일러와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신가전 부문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생활가전 부문에서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0.9%로, 올해 1분기부터 3분기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역대 3분기 영업이익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TV 부문도 올레드, 나노셀 등 프리미엄 TV가 선전하면서 매출 3조6천694억 원, 영업이익 3천26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 측은 LCD 패널 가격 상승이 부담됐지만 '집콕' 수요 증가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판매 증가로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것 등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바일과 전장사업부도 3분기 들어 적자를 대폭 줄였습니다.
휴대폰 MC 사업부의 영업손실은 1천484억 원으로 2분기 2천65억 원에 비해 500억 원 이상 손실이 개선됐습니다.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전장사업부는 2분기 2천25억 원의 적자를 기록했는데 3분기에는 662억 원으로 손실 폭을 크게 줄였습니다.
BS사업부는 77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LG전자는 오늘(30일) 3분기 경영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9천590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2.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16조9천196억 원으로 지난해 비슷한 시기와 비교해 7.8%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전체 분기로도 2017년 4분기 16조9천636억 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수요 증가로 TV와 생활가전이 기대 이상 잘 팔리며 실적 향상을 이끈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3분기 생활가전 부문은 매출 6조1천558억 원, 영업이익이 6천715억 원에 달했습니다.
스타일러와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신가전 부문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생활가전 부문에서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0.9%로, 올해 1분기부터 3분기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역대 3분기 영업이익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TV 부문도 올레드, 나노셀 등 프리미엄 TV가 선전하면서 매출 3조6천694억 원, 영업이익 3천26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 측은 LCD 패널 가격 상승이 부담됐지만 '집콕' 수요 증가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판매 증가로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것 등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바일과 전장사업부도 3분기 들어 적자를 대폭 줄였습니다.
휴대폰 MC 사업부의 영업손실은 1천484억 원으로 2분기 2천65억 원에 비해 500억 원 이상 손실이 개선됐습니다.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전장사업부는 2분기 2천25억 원의 적자를 기록했는데 3분기에는 662억 원으로 손실 폭을 크게 줄였습니다.
BS사업부는 77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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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매출 17조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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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10-30 16:39:36
- 수정2020-10-30 16:41:05
LG전자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1조 원, 매출은 17조 원으로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습니다.
LG전자는 오늘(30일) 3분기 경영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9천590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2.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16조9천196억 원으로 지난해 비슷한 시기와 비교해 7.8%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전체 분기로도 2017년 4분기 16조9천636억 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수요 증가로 TV와 생활가전이 기대 이상 잘 팔리며 실적 향상을 이끈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3분기 생활가전 부문은 매출 6조1천558억 원, 영업이익이 6천715억 원에 달했습니다.
스타일러와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신가전 부문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생활가전 부문에서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0.9%로, 올해 1분기부터 3분기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역대 3분기 영업이익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TV 부문도 올레드, 나노셀 등 프리미엄 TV가 선전하면서 매출 3조6천694억 원, 영업이익 3천26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 측은 LCD 패널 가격 상승이 부담됐지만 '집콕' 수요 증가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판매 증가로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것 등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바일과 전장사업부도 3분기 들어 적자를 대폭 줄였습니다.
휴대폰 MC 사업부의 영업손실은 1천484억 원으로 2분기 2천65억 원에 비해 500억 원 이상 손실이 개선됐습니다.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전장사업부는 2분기 2천25억 원의 적자를 기록했는데 3분기에는 662억 원으로 손실 폭을 크게 줄였습니다.
BS사업부는 77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LG전자는 오늘(30일) 3분기 경영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9천590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22.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16조9천196억 원으로 지난해 비슷한 시기와 비교해 7.8%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전체 분기로도 2017년 4분기 16조9천636억 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수요 증가로 TV와 생활가전이 기대 이상 잘 팔리며 실적 향상을 이끈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3분기 생활가전 부문은 매출 6조1천558억 원, 영업이익이 6천715억 원에 달했습니다.
스타일러와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신가전 부문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생활가전 부문에서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0.9%로, 올해 1분기부터 3분기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역대 3분기 영업이익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TV 부문도 올레드, 나노셀 등 프리미엄 TV가 선전하면서 매출 3조6천694억 원, 영업이익 3천26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 측은 LCD 패널 가격 상승이 부담됐지만 '집콕' 수요 증가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판매 증가로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것 등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바일과 전장사업부도 3분기 들어 적자를 대폭 줄였습니다.
휴대폰 MC 사업부의 영업손실은 1천484억 원으로 2분기 2천65억 원에 비해 500억 원 이상 손실이 개선됐습니다.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전장사업부는 2분기 2천25억 원의 적자를 기록했는데 3분기에는 662억 원으로 손실 폭을 크게 줄였습니다.
BS사업부는 77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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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진 기자 trul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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