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블랙핑크, 9억뷰 MV 4편으로…‘마지막처럼’도 돌파
입력 2020.11.03 (16:28) 연합뉴스
걸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했다.

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2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9억건을 넘겼다.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 '붐바야'를 이은 블랙핑크의 네 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다.

'마지막처럼'은 블랙핑크가 2017년 6월 발표한 곡으로 뭄바톤, 레게,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가 조화된 댄스곡이다.

그해 빌보드의 '올여름 유튜브 최고 곡 톱 25', 유튜브의 '전 세계에서 최고 인기 K팝 비디오' 등에 선정되며 곡과 뮤직비디오가 두루 사랑받았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발표한 정규 1집 '디 앨범'으로 유튜브뿐만 아니라 주요 팝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각각 2위에 올랐다. 발매 2·3주 차에도 빌보드 200에서 6위·10위를, 오피셜 차트에서 15위·30위를 기록하며 3주째 상위권을 지키는 중이다.
  • 블랙핑크, 9억뷰 MV 4편으로…‘마지막처럼’도 돌파
    • 입력 2020-11-03 16:28:12
    연합뉴스
걸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했다.

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2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9억건을 넘겼다.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 '붐바야'를 이은 블랙핑크의 네 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다.

'마지막처럼'은 블랙핑크가 2017년 6월 발표한 곡으로 뭄바톤, 레게,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가 조화된 댄스곡이다.

그해 빌보드의 '올여름 유튜브 최고 곡 톱 25', 유튜브의 '전 세계에서 최고 인기 K팝 비디오' 등에 선정되며 곡과 뮤직비디오가 두루 사랑받았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발표한 정규 1집 '디 앨범'으로 유튜브뿐만 아니라 주요 팝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각각 2위에 올랐다. 발매 2·3주 차에도 빌보드 200에서 6위·10위를, 오피셜 차트에서 15위·30위를 기록하며 3주째 상위권을 지키는 중이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