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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코로나19 시기에 스트레스 낮추는 법
입력 2020.11.09 (09:48) 수정 2020.11.09 (09:56) 930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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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다스리기가 어려운데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우선 몸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운동만 해도 뇌를 통해 기분이 좋아지는 엔도르핀이 분비됩니다.

한편 잠시 휴식 시간 갖고 입이 아니라 코로 호흡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슨/박사/노화 방지 전문가 : "그런 식으로 호흡하면 신체의 긴장이 풀립니다."]

충분한 수면도 중요합니다. 활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심슨/박사/노화 방지 전문가 : "같은 시간에 자면 좋습니다. 밤 10시 반이나 11시에 자서 아침 7시에 일어나는 식으로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취미 생활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스트레스가 계속될 경우 본인의 호르몬 균형이나 영양 상태를 검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 미국, 코로나19 시기에 스트레스 낮추는 법
    • 입력 2020-11-09 09:47:59
    • 수정2020-11-09 09:56:01
    930뉴스
코로나19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다스리기가 어려운데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우선 몸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운동만 해도 뇌를 통해 기분이 좋아지는 엔도르핀이 분비됩니다.

한편 잠시 휴식 시간 갖고 입이 아니라 코로 호흡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슨/박사/노화 방지 전문가 : "그런 식으로 호흡하면 신체의 긴장이 풀립니다."]

충분한 수면도 중요합니다. 활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심슨/박사/노화 방지 전문가 : "같은 시간에 자면 좋습니다. 밤 10시 반이나 11시에 자서 아침 7시에 일어나는 식으로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취미 생활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스트레스가 계속될 경우 본인의 호르몬 균형이나 영양 상태를 검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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