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적설·결빙도로 치사율 3.3%…습기로 사고 대형화
입력 2020.11.09 (10:28)
수정 2020.11.09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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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눈 쌓인 도로나 빙판길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의 치사율이 마른 도로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강원지방경찰청이 최근 3년 동안 강원도에서 발생한 겨울철 교통사고 7천여 건을 분석한 결과, 노면 적설이나 결빙 상태에서 일어난 교통사고의 치사율은 3.3%으로, 마른 도로에서 일어난 치사율보다 1.1% 포인트 높았습니다.
이는 노면 습기로 인해 교통사고가 대형화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경찰은 이에 따라, 도로관리청과 함께 노면 결빙 예방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강원지방경찰청이 최근 3년 동안 강원도에서 발생한 겨울철 교통사고 7천여 건을 분석한 결과, 노면 적설이나 결빙 상태에서 일어난 교통사고의 치사율은 3.3%으로, 마른 도로에서 일어난 치사율보다 1.1% 포인트 높았습니다.
이는 노면 습기로 인해 교통사고가 대형화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경찰은 이에 따라, 도로관리청과 함께 노면 결빙 예방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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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겨울철, 적설·결빙도로 치사율 3.3%…습기로 사고 대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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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11-09 10:28:39
- 수정2020-11-09 10:37:11
겨울철 눈 쌓인 도로나 빙판길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의 치사율이 마른 도로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강원지방경찰청이 최근 3년 동안 강원도에서 발생한 겨울철 교통사고 7천여 건을 분석한 결과, 노면 적설이나 결빙 상태에서 일어난 교통사고의 치사율은 3.3%으로, 마른 도로에서 일어난 치사율보다 1.1% 포인트 높았습니다.
이는 노면 습기로 인해 교통사고가 대형화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경찰은 이에 따라, 도로관리청과 함께 노면 결빙 예방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강원지방경찰청이 최근 3년 동안 강원도에서 발생한 겨울철 교통사고 7천여 건을 분석한 결과, 노면 적설이나 결빙 상태에서 일어난 교통사고의 치사율은 3.3%으로, 마른 도로에서 일어난 치사율보다 1.1% 포인트 높았습니다.
이는 노면 습기로 인해 교통사고가 대형화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경찰은 이에 따라, 도로관리청과 함께 노면 결빙 예방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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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청초 기자 choch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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