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 시작…초당 구매 상품량 역대 최고 경신
입력 2020.11.11 (03:25) 수정 2020.11.11 (03:49) 국제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11·11 쇼핑 축제'가 현지 시각 11일 시작됐습니다.

오전 0시 행사 시작과 동시에 T몰과 타오바오 등 알리바바의 여러 플랫폼에서 수억 명의 소비자가 한정 수량의 할인 상품을 경쟁적으로 구매했으며 초당 구매 상품량은 한때 58만3천 건까지 치솟아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올해 행사에 25만개 브랜드가 참여해 1천600만 가지 이상의 할인 상품이 판매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축제 기간 자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약 8억 명이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매년 11월 11일은 중국에서 연중 가장 많은 인터넷 소비가 일어나는 날로 알리바바는 2009년 처음으로 11·11 쇼핑 축제 행사를 시작해 대성공을 거뒀습니다.

이에 징둥, 핀둬둬 등 경쟁 전자상거래 업체는 물론 오프라인 업계까지 대거 가세하면서 11월 11일은 중국 전체를 떠들썩하게 하는 할인 판매 축제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 시작…초당 구매 상품량 역대 최고 경신
    • 입력 2020-11-11 03:25:49
    • 수정2020-11-11 03:49:03
    국제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11·11 쇼핑 축제'가 현지 시각 11일 시작됐습니다.

오전 0시 행사 시작과 동시에 T몰과 타오바오 등 알리바바의 여러 플랫폼에서 수억 명의 소비자가 한정 수량의 할인 상품을 경쟁적으로 구매했으며 초당 구매 상품량은 한때 58만3천 건까지 치솟아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올해 행사에 25만개 브랜드가 참여해 1천600만 가지 이상의 할인 상품이 판매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축제 기간 자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약 8억 명이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매년 11월 11일은 중국에서 연중 가장 많은 인터넷 소비가 일어나는 날로 알리바바는 2009년 처음으로 11·11 쇼핑 축제 행사를 시작해 대성공을 거뒀습니다.

이에 징둥, 핀둬둬 등 경쟁 전자상거래 업체는 물론 오프라인 업계까지 대거 가세하면서 11월 11일은 중국 전체를 떠들썩하게 하는 할인 판매 축제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