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올해도 철도 건설에 통 큰 투자

입력 2021.01.07 (12:50) 수정 2021.01.07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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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세계 최장 고속철 강국인 중국이 올해도 한화 131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철도 건설 투자를 이어갑니다.

[리포트]

중국의 철도 길이는 14만 천여 km로 세계 최장을 자랑합니다.

이 가운데 고속철 역시 3만 6천여 km로 세계에서 제일 깁니다.

그런 중국이 올해도 철도 건설에 통 큰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철도 건설을 위해 한화 131조 원을 투자하는데요, 대표적인 건설 구간이 티베트와 쓰촨 성을 잇는 촨장철도입니다.

올 상반기에 티베트 린즈에서 라사 구간 건설을 완공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중국 본토에 거미줄처럼 펼쳐진 철도는 화물 운송에 매우 강합니다.

코로나 여파에도 지난해 중국의 철도 화물 운송량은 35억 8천만 톤으로 재작년보다 4.1% 증가했습니다.

특히 중국과 유럽을 잇는 신실크로드 철도 운송 화물의 양도 가파른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요.

73개까지 증설된 화물 전용 노선이 90여 개 유럽 도시를 잇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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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中, 올해도 철도 건설에 통 큰 투자
    • 입력 2021-01-07 12:50:02
    • 수정2021-01-07 12:55:39
    뉴스 12
[앵커]

세계 최장 고속철 강국인 중국이 올해도 한화 131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철도 건설 투자를 이어갑니다.

[리포트]

중국의 철도 길이는 14만 천여 km로 세계 최장을 자랑합니다.

이 가운데 고속철 역시 3만 6천여 km로 세계에서 제일 깁니다.

그런 중국이 올해도 철도 건설에 통 큰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철도 건설을 위해 한화 131조 원을 투자하는데요, 대표적인 건설 구간이 티베트와 쓰촨 성을 잇는 촨장철도입니다.

올 상반기에 티베트 린즈에서 라사 구간 건설을 완공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중국 본토에 거미줄처럼 펼쳐진 철도는 화물 운송에 매우 강합니다.

코로나 여파에도 지난해 중국의 철도 화물 운송량은 35억 8천만 톤으로 재작년보다 4.1% 증가했습니다.

특히 중국과 유럽을 잇는 신실크로드 철도 운송 화물의 양도 가파른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요.

73개까지 증설된 화물 전용 노선이 90여 개 유럽 도시를 잇고 있습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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