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누드 상품화` 부작용 심각
입력 2003.11.24 (21:0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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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누드집을 내는 여자 연예인들이 올 들어서만 10여 명에 이를 만큼 누드열풍이 최근 뜨겁습니다.
연예인들이 너도나도 누드집을 내는 이유가 무엇이고 부작용은 없는지 오늘 집중취재로 다뤄봤습니다.
먼저 김상협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SK텔레콤 등 이동통신업체 3곳에 서비스되고 있는 한 탤런트의 누드사진들입니다.
누드서비스가 개시된 지 열흘 만에 3만여 명의 유저들이 접속해 7억여 원을 벌었습니다.
⊙함소원(탤런트): 영화라든지 대중매체에서 가수든지 이런 한 영역에 있잖아요.
그런 영역에서 누드도 한 영역으로 자리잡을 거라고 생각해서 크게 욕심을 내서 이번에 하게 됐죠.
⊙기자: 아무때나 어느곳에서나 가능한 휴대전화의 영상 서비스와 인터넷의 가공할 전파력을 활용하기 위해 연예인들은 누드라는 수단을 쉽게 동원합니다.
올 들어 10여 명의 스타급 여자 연예인들이 경쟁적으로 누드집을 낸 게 이를 뒷받침합니다.
⊙양우진(이지현누드제작사 대표): 어떻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느냐를 봤을 때 연예인을 기용해서 성인콘텐츠를 업급레이드할 수 있겠다, 이렇게 봤고요, 그게 서로 맞물린 결과 같아요.
⊙기자: 이런 과잉양상은 외국의 사원에 몰래 들어가 누드촬영을 하는 물의를 빚기도 했습니다.
⊙도준호(숙명여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짧은 시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게 예전과 다른 점입니다.
청소년들에게는 예전과 비교해서 훨씬 쉽게 유해한 컨텐츠의 접근이 가능해졌고...
⊙기자: 대박을 바라는 일부 연예인들, 이에 편승한 업체들의 무분별한 상술이 맞물려 성에 대한 호기심이 높은 청소년들까지 연예인 누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상협입니다.
연예인들이 너도나도 누드집을 내는 이유가 무엇이고 부작용은 없는지 오늘 집중취재로 다뤄봤습니다.
먼저 김상협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SK텔레콤 등 이동통신업체 3곳에 서비스되고 있는 한 탤런트의 누드사진들입니다.
누드서비스가 개시된 지 열흘 만에 3만여 명의 유저들이 접속해 7억여 원을 벌었습니다.
⊙함소원(탤런트): 영화라든지 대중매체에서 가수든지 이런 한 영역에 있잖아요.
그런 영역에서 누드도 한 영역으로 자리잡을 거라고 생각해서 크게 욕심을 내서 이번에 하게 됐죠.
⊙기자: 아무때나 어느곳에서나 가능한 휴대전화의 영상 서비스와 인터넷의 가공할 전파력을 활용하기 위해 연예인들은 누드라는 수단을 쉽게 동원합니다.
올 들어 10여 명의 스타급 여자 연예인들이 경쟁적으로 누드집을 낸 게 이를 뒷받침합니다.
⊙양우진(이지현누드제작사 대표): 어떻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느냐를 봤을 때 연예인을 기용해서 성인콘텐츠를 업급레이드할 수 있겠다, 이렇게 봤고요, 그게 서로 맞물린 결과 같아요.
⊙기자: 이런 과잉양상은 외국의 사원에 몰래 들어가 누드촬영을 하는 물의를 빚기도 했습니다.
⊙도준호(숙명여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짧은 시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게 예전과 다른 점입니다.
청소년들에게는 예전과 비교해서 훨씬 쉽게 유해한 컨텐츠의 접근이 가능해졌고...
⊙기자: 대박을 바라는 일부 연예인들, 이에 편승한 업체들의 무분별한 상술이 맞물려 성에 대한 호기심이 높은 청소년들까지 연예인 누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상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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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예인 `누드 상품화` 부작용 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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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누드집을 내는 여자 연예인들이 올 들어서만 10여 명에 이를 만큼 누드열풍이 최근 뜨겁습니다.
연예인들이 너도나도 누드집을 내는 이유가 무엇이고 부작용은 없는지 오늘 집중취재로 다뤄봤습니다.
먼저 김상협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SK텔레콤 등 이동통신업체 3곳에 서비스되고 있는 한 탤런트의 누드사진들입니다.
누드서비스가 개시된 지 열흘 만에 3만여 명의 유저들이 접속해 7억여 원을 벌었습니다.
⊙함소원(탤런트): 영화라든지 대중매체에서 가수든지 이런 한 영역에 있잖아요.
그런 영역에서 누드도 한 영역으로 자리잡을 거라고 생각해서 크게 욕심을 내서 이번에 하게 됐죠.
⊙기자: 아무때나 어느곳에서나 가능한 휴대전화의 영상 서비스와 인터넷의 가공할 전파력을 활용하기 위해 연예인들은 누드라는 수단을 쉽게 동원합니다.
올 들어 10여 명의 스타급 여자 연예인들이 경쟁적으로 누드집을 낸 게 이를 뒷받침합니다.
⊙양우진(이지현누드제작사 대표): 어떻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느냐를 봤을 때 연예인을 기용해서 성인콘텐츠를 업급레이드할 수 있겠다, 이렇게 봤고요, 그게 서로 맞물린 결과 같아요.
⊙기자: 이런 과잉양상은 외국의 사원에 몰래 들어가 누드촬영을 하는 물의를 빚기도 했습니다.
⊙도준호(숙명여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짧은 시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게 예전과 다른 점입니다.
청소년들에게는 예전과 비교해서 훨씬 쉽게 유해한 컨텐츠의 접근이 가능해졌고...
⊙기자: 대박을 바라는 일부 연예인들, 이에 편승한 업체들의 무분별한 상술이 맞물려 성에 대한 호기심이 높은 청소년들까지 연예인 누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김상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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