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동남권 광역철도’ 추진…“광역경제권 기대”
입력 2021.04.23 (07:53)
수정 2021.04.23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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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을 중심으로 부산과 경남을 잇는 동남권 광역교통망 건설 사업이 추진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은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발표를 통해 부산 노포에서 울산 KTX역을 거쳐 경남 김해까지 잇는 광역철도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광역철도가 개통되면 부산에서 울산까지 72분에서 60분, 김해에서 울산까지 135분에서 37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산시는 이번 정부 계획으로 부·울·경 광역경제권 형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은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발표를 통해 부산 노포에서 울산 KTX역을 거쳐 경남 김해까지 잇는 광역철도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광역철도가 개통되면 부산에서 울산까지 72분에서 60분, 김해에서 울산까지 135분에서 37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산시는 이번 정부 계획으로 부·울·경 광역경제권 형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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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부, ‘동남권 광역철도’ 추진…“광역경제권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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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4-23 07:52:59
- 수정2021-04-23 08:15:18
울산을 중심으로 부산과 경남을 잇는 동남권 광역교통망 건설 사업이 추진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은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발표를 통해 부산 노포에서 울산 KTX역을 거쳐 경남 김해까지 잇는 광역철도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광역철도가 개통되면 부산에서 울산까지 72분에서 60분, 김해에서 울산까지 135분에서 37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산시는 이번 정부 계획으로 부·울·경 광역경제권 형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은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발표를 통해 부산 노포에서 울산 KTX역을 거쳐 경남 김해까지 잇는 광역철도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광역철도가 개통되면 부산에서 울산까지 72분에서 60분, 김해에서 울산까지 135분에서 37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산시는 이번 정부 계획으로 부·울·경 광역경제권 형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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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이슬 기자 eslee3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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