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랑스 국영철도 저가형 고속 열차 운행 시작
입력 2021.05.13 (12:49)
수정 2021.05.13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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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마드리드의 푸에르타 데 아토차 역.
스페인이 프랑스 국영철도의 저가형 초고속 열차 브랜드 '위고'를 도입해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오가는 노선의 첫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위고'는 속도는 일반 고속 열차인 테제베와 비슷하지만 기차푯값은 절반 정도여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데요.
수도 마드리드와 제2의 도시 바르셀로나 간 620Km 구간을 2시간 반 만에 주파하며 최저 가격은 9유로, 우리 돈 만 2천 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발렌주엘라/'위고' 대표 : "이제 지난 30년간 높은 가격의 고속열차 서비스는 종지부를 찍으려고 합니다."]
위고는 일반 고속열차보다 40%가량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특실이나 식당 칸은 없습니다.
승무원 서비스도 최소화했지만 두 개 층으로 된 열차 안은 깔끔하고 편안해 보입니다.
[발렌주엘라/'위고' 대표 : "스페인 사람들은 이제 자동차를 두고 열차로 가족과 만나고, 비즈니스, 여행 등을 하게 될 것입니다. '위고'가 스페인사람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위고'는 매일 5회 마드리드-바르셀로나를 왕복하는데, 곧 스페인의 다른 도시들로도 운행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스페인이 프랑스 국영철도의 저가형 초고속 열차 브랜드 '위고'를 도입해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오가는 노선의 첫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위고'는 속도는 일반 고속 열차인 테제베와 비슷하지만 기차푯값은 절반 정도여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데요.
수도 마드리드와 제2의 도시 바르셀로나 간 620Km 구간을 2시간 반 만에 주파하며 최저 가격은 9유로, 우리 돈 만 2천 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발렌주엘라/'위고' 대표 : "이제 지난 30년간 높은 가격의 고속열차 서비스는 종지부를 찍으려고 합니다."]
위고는 일반 고속열차보다 40%가량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특실이나 식당 칸은 없습니다.
승무원 서비스도 최소화했지만 두 개 층으로 된 열차 안은 깔끔하고 편안해 보입니다.
[발렌주엘라/'위고' 대표 : "스페인 사람들은 이제 자동차를 두고 열차로 가족과 만나고, 비즈니스, 여행 등을 하게 될 것입니다. '위고'가 스페인사람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위고'는 매일 5회 마드리드-바르셀로나를 왕복하는데, 곧 스페인의 다른 도시들로도 운행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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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페인, 프랑스 국영철도 저가형 고속 열차 운행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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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5-13 12:49:36
- 수정2021-05-13 12:57:55

스페인 마드리드의 푸에르타 데 아토차 역.
스페인이 프랑스 국영철도의 저가형 초고속 열차 브랜드 '위고'를 도입해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오가는 노선의 첫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위고'는 속도는 일반 고속 열차인 테제베와 비슷하지만 기차푯값은 절반 정도여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데요.
수도 마드리드와 제2의 도시 바르셀로나 간 620Km 구간을 2시간 반 만에 주파하며 최저 가격은 9유로, 우리 돈 만 2천 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발렌주엘라/'위고' 대표 : "이제 지난 30년간 높은 가격의 고속열차 서비스는 종지부를 찍으려고 합니다."]
위고는 일반 고속열차보다 40%가량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특실이나 식당 칸은 없습니다.
승무원 서비스도 최소화했지만 두 개 층으로 된 열차 안은 깔끔하고 편안해 보입니다.
[발렌주엘라/'위고' 대표 : "스페인 사람들은 이제 자동차를 두고 열차로 가족과 만나고, 비즈니스, 여행 등을 하게 될 것입니다. '위고'가 스페인사람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위고'는 매일 5회 마드리드-바르셀로나를 왕복하는데, 곧 스페인의 다른 도시들로도 운행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스페인이 프랑스 국영철도의 저가형 초고속 열차 브랜드 '위고'를 도입해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오가는 노선의 첫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위고'는 속도는 일반 고속 열차인 테제베와 비슷하지만 기차푯값은 절반 정도여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은데요.
수도 마드리드와 제2의 도시 바르셀로나 간 620Km 구간을 2시간 반 만에 주파하며 최저 가격은 9유로, 우리 돈 만 2천 원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발렌주엘라/'위고' 대표 : "이제 지난 30년간 높은 가격의 고속열차 서비스는 종지부를 찍으려고 합니다."]
위고는 일반 고속열차보다 40%가량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특실이나 식당 칸은 없습니다.
승무원 서비스도 최소화했지만 두 개 층으로 된 열차 안은 깔끔하고 편안해 보입니다.
[발렌주엘라/'위고' 대표 : "스페인 사람들은 이제 자동차를 두고 열차로 가족과 만나고, 비즈니스, 여행 등을 하게 될 것입니다. '위고'가 스페인사람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위고'는 매일 5회 마드리드-바르셀로나를 왕복하는데, 곧 스페인의 다른 도시들로도 운행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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