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장애 2시간여 만에 복구

입력 2021.05.20 (18:58) 수정 2021.05.20 (19: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와 모바일뱅킹 앱이 2시간 넘게 접속 장애를 일으켜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5분쯤부터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KB스타뱅킹) 서비스에서 접속 지연 현상이 나타났다가 오후 7시 40분쯤부터 정상화됐습니다.

그 밖에 ATM 입출금 업무와 체크카드 결제 업무 등은 접속 장애와 상관없이 정상 처리됐다고 KB국민은행 측은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산시스템 개선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뒤 점검 과정에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다."이라며 "현재 모두 복구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국민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장애 2시간여 만에 복구
    • 입력 2021-05-20 18:58:27
    • 수정2021-05-20 19:53:25
    경제
KB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와 모바일뱅킹 앱이 2시간 넘게 접속 장애를 일으켜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5분쯤부터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KB스타뱅킹) 서비스에서 접속 지연 현상이 나타났다가 오후 7시 40분쯤부터 정상화됐습니다.

그 밖에 ATM 입출금 업무와 체크카드 결제 업무 등은 접속 장애와 상관없이 정상 처리됐다고 KB국민은행 측은 밝혔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산시스템 개선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뒤 점검 과정에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다."이라며 "현재 모두 복구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