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버즈 쓰다 외이도염 걸렸다면…“서비스센터서 환불·치료비”
입력 2021.05.27 (18:06)
수정 2021.05.27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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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자사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프로를 쓰다 외이도염 등 귓병이 걸린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환불해주고 치료비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대한 다방면의 검토를 거쳐 제품의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으나, 고객 보호 차원에서 환불 조치를 시행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환불 조치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한정해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모든 제품에 해당하는 동일한 정책”이라며 “불편을 겪는 고객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내방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고, 점검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견서와 진료비 영수증 등 명확한 증빙이 있으면 서비스센터에서 제품 환불뿐 아니라 치료비도 보상합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커뮤니티인 삼성멤버스와 온라인 IT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 후 외이도염이나 중이염에 걸렸다는 소비자 사례가 다수 보고됐습니다. 버즈 프로를 착용한 이후 귀에서 열과 간지러움·통증이 발생하고, 이어서는 진물이 흐르거나 상처가 났다는 주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커널형 이어폰의 특성상 사용자에 따라 장기간 사용할 때 귀내 습기가 증가해 심하면 외이도염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애플도 커널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이용자가 귀에 불편을 겪으면 환불하고, 일부 소비자에게는 치료비를 지급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대한 다방면의 검토를 거쳐 제품의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으나, 고객 보호 차원에서 환불 조치를 시행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환불 조치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한정해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모든 제품에 해당하는 동일한 정책”이라며 “불편을 겪는 고객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내방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고, 점검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견서와 진료비 영수증 등 명확한 증빙이 있으면 서비스센터에서 제품 환불뿐 아니라 치료비도 보상합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커뮤니티인 삼성멤버스와 온라인 IT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 후 외이도염이나 중이염에 걸렸다는 소비자 사례가 다수 보고됐습니다. 버즈 프로를 착용한 이후 귀에서 열과 간지러움·통증이 발생하고, 이어서는 진물이 흐르거나 상처가 났다는 주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커널형 이어폰의 특성상 사용자에 따라 장기간 사용할 때 귀내 습기가 증가해 심하면 외이도염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애플도 커널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이용자가 귀에 불편을 겪으면 환불하고, 일부 소비자에게는 치료비를 지급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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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갤럭시버즈 쓰다 외이도염 걸렸다면…“서비스센터서 환불·치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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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5-27 18:06:24
- 수정2021-05-27 18:30:20
삼성전자가 자사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프로를 쓰다 외이도염 등 귓병이 걸린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환불해주고 치료비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대한 다방면의 검토를 거쳐 제품의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으나, 고객 보호 차원에서 환불 조치를 시행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환불 조치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한정해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모든 제품에 해당하는 동일한 정책”이라며 “불편을 겪는 고객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내방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고, 점검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견서와 진료비 영수증 등 명확한 증빙이 있으면 서비스센터에서 제품 환불뿐 아니라 치료비도 보상합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커뮤니티인 삼성멤버스와 온라인 IT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 후 외이도염이나 중이염에 걸렸다는 소비자 사례가 다수 보고됐습니다. 버즈 프로를 착용한 이후 귀에서 열과 간지러움·통증이 발생하고, 이어서는 진물이 흐르거나 상처가 났다는 주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커널형 이어폰의 특성상 사용자에 따라 장기간 사용할 때 귀내 습기가 증가해 심하면 외이도염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애플도 커널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이용자가 귀에 불편을 겪으면 환불하고, 일부 소비자에게는 치료비를 지급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대한 다방면의 검토를 거쳐 제품의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으나, 고객 보호 차원에서 환불 조치를 시행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환불 조치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한정해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모든 제품에 해당하는 동일한 정책”이라며 “불편을 겪는 고객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내방하면 점검을 받을 수 있고, 점검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견서와 진료비 영수증 등 명확한 증빙이 있으면 서비스센터에서 제품 환불뿐 아니라 치료비도 보상합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커뮤니티인 삼성멤버스와 온라인 IT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 후 외이도염이나 중이염에 걸렸다는 소비자 사례가 다수 보고됐습니다. 버즈 프로를 착용한 이후 귀에서 열과 간지러움·통증이 발생하고, 이어서는 진물이 흐르거나 상처가 났다는 주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커널형 이어폰의 특성상 사용자에 따라 장기간 사용할 때 귀내 습기가 증가해 심하면 외이도염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애플도 커널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이용자가 귀에 불편을 겪으면 환불하고, 일부 소비자에게는 치료비를 지급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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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건일 기자 gaeg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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