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주탑 높이가 90층 빌딩만 한 현수교

입력 2021.06.22 (09:51) 수정 2021.06.22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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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가 한창인 중국 광둥성 선전시와 중산시를 잇는 선중대교 건설 현장입니다.

2018년에 완공된 세계 최장의 대교 강주아오대교 옆에 건설 중인 이 대교도 전체 길이 24km나 됩니다.

이 가운데 6.8km는 해저터널 구간으로 독특한 구조의 현수교입니다.

특히나 높이만 270미터로 90층 빌딩 높이인 다리의 주탑은 이 선중대교의 백미로 손꼽힙니다.

중국은 이 주탑 덕분에 선중대교가 완공되면 세계에서 제일 높은 해상대교가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랴오린충/선중대교 건설 부총괄 : "스마트 건설 기기를 사용해 공사 효율성이 높아 매일 1. 2미터씩 짓고 있습니다. 예전 공사보다 효율이 1.5배 향상됐습니다."]

2024년 왕복 8차선의 선중대교가 완공되면 차로 이동할 경우 1시간 40분이 걸리던 거리를 20분이면 다다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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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中, 주탑 높이가 90층 빌딩만 한 현수교
    • 입력 2021-06-22 09:51:37
    • 수정2021-06-22 09:5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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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가 한창인 중국 광둥성 선전시와 중산시를 잇는 선중대교 건설 현장입니다.

2018년에 완공된 세계 최장의 대교 강주아오대교 옆에 건설 중인 이 대교도 전체 길이 24km나 됩니다.

이 가운데 6.8km는 해저터널 구간으로 독특한 구조의 현수교입니다.

특히나 높이만 270미터로 90층 빌딩 높이인 다리의 주탑은 이 선중대교의 백미로 손꼽힙니다.

중국은 이 주탑 덕분에 선중대교가 완공되면 세계에서 제일 높은 해상대교가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랴오린충/선중대교 건설 부총괄 : "스마트 건설 기기를 사용해 공사 효율성이 높아 매일 1. 2미터씩 짓고 있습니다. 예전 공사보다 효율이 1.5배 향상됐습니다."]

2024년 왕복 8차선의 선중대교가 완공되면 차로 이동할 경우 1시간 40분이 걸리던 거리를 20분이면 다다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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