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졸이며 납품”…주·정차 위반 유예될까?
입력 2021.07.08 (19:17)
수정 2021.07.08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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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동네 슈퍼마켓 등에 물건을 납품하는 도매상들의 가장 큰 고충이 주차 문제인데요,
어쩔 수 없이 길가에 차를 대고 일하다 단속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 경제의 한 축인 납품 도매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정차 과태료를 유예해 줄 수 있을까요?
황현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슈퍼마켓에 도착한 납품 차량.
도매상이 화물칸에서 물건을 내리고, 주문량을 확인합니다.
납품할 품목은 30여 가지.
매장으로 물건을 옮긴 뒤 진열까지 합니다.
판매 중인 제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해 수거하는 것도 도매상의 몫입니다.
하지만 시간에 쫓겨 맘 놓고 일할 수가 없습니다.
길가에 주차해둔 납품 차량이 단속될까 봐 늘 걱정입니다.
[정동진/납품도매상 : "생계형 업자인데, (과태료를) 한 달에 한, 두건만 내도 돈이 10만 원입니다. 기껏해야 (수입이) 연봉으로 따지면 3천만 원도 채 안 되는데…."]
납품을 하다 보면 주·정차를 허용하는 15분을 넘기기 일쑤입니다.
이 골목길에는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는 CCTV가 설치돼 있는데요,
납품 차량을 주차한 지 30분이 지났지만, 아직 일을 끝내지 못했습니다.
지난달 말, 부산시의회를 통과한 납품도매업 지원 조례에 주·정차 위반 과태료 유예가 포함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의견 진술서 제출 등 번거로운 행정 절차를 거치지 않게 생계 목적의 납품 차량을 전산으로 등록해 관리하자는 겁니다.
소화전이나 교차로 주변, 건널목 등에 주·정차한 경우는 제외했습니다.
하지만 부산시가 전산 등록 체계를 갖춘다 해도 실제 단속 권한이 있는 각 구·군이 나서지 않으면 시 조례는 유명무실해질 수 있습니다.
[이정식/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장 : "(자치단체에서도) 교통의 흐름을 크게 방해하지 않거나 시민의 안전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법 체계를 (구·군) 조례로 만들어 주는 게 필요합니다."]
부산에서는 전통시장 상인보다 많은 4만 3천여 명이 납품 도매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촬영기자:김창한/영상편집:김종수
동네 슈퍼마켓 등에 물건을 납품하는 도매상들의 가장 큰 고충이 주차 문제인데요,
어쩔 수 없이 길가에 차를 대고 일하다 단속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 경제의 한 축인 납품 도매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정차 과태료를 유예해 줄 수 있을까요?
황현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슈퍼마켓에 도착한 납품 차량.
도매상이 화물칸에서 물건을 내리고, 주문량을 확인합니다.
납품할 품목은 30여 가지.
매장으로 물건을 옮긴 뒤 진열까지 합니다.
판매 중인 제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해 수거하는 것도 도매상의 몫입니다.
하지만 시간에 쫓겨 맘 놓고 일할 수가 없습니다.
길가에 주차해둔 납품 차량이 단속될까 봐 늘 걱정입니다.
[정동진/납품도매상 : "생계형 업자인데, (과태료를) 한 달에 한, 두건만 내도 돈이 10만 원입니다. 기껏해야 (수입이) 연봉으로 따지면 3천만 원도 채 안 되는데…."]
납품을 하다 보면 주·정차를 허용하는 15분을 넘기기 일쑤입니다.
이 골목길에는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는 CCTV가 설치돼 있는데요,
납품 차량을 주차한 지 30분이 지났지만, 아직 일을 끝내지 못했습니다.
지난달 말, 부산시의회를 통과한 납품도매업 지원 조례에 주·정차 위반 과태료 유예가 포함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의견 진술서 제출 등 번거로운 행정 절차를 거치지 않게 생계 목적의 납품 차량을 전산으로 등록해 관리하자는 겁니다.
소화전이나 교차로 주변, 건널목 등에 주·정차한 경우는 제외했습니다.
하지만 부산시가 전산 등록 체계를 갖춘다 해도 실제 단속 권한이 있는 각 구·군이 나서지 않으면 시 조례는 유명무실해질 수 있습니다.
[이정식/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장 : "(자치단체에서도) 교통의 흐름을 크게 방해하지 않거나 시민의 안전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법 체계를 (구·군) 조례로 만들어 주는 게 필요합니다."]
부산에서는 전통시장 상인보다 많은 4만 3천여 명이 납품 도매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촬영기자:김창한/영상편집:김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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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슈퍼마켓 등에 물건을 납품하는 도매상들의 가장 큰 고충이 주차 문제인데요,
어쩔 수 없이 길가에 차를 대고 일하다 단속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 경제의 한 축인 납품 도매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정차 과태료를 유예해 줄 수 있을까요?
황현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슈퍼마켓에 도착한 납품 차량.
도매상이 화물칸에서 물건을 내리고, 주문량을 확인합니다.
납품할 품목은 30여 가지.
매장으로 물건을 옮긴 뒤 진열까지 합니다.
판매 중인 제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해 수거하는 것도 도매상의 몫입니다.
하지만 시간에 쫓겨 맘 놓고 일할 수가 없습니다.
길가에 주차해둔 납품 차량이 단속될까 봐 늘 걱정입니다.
[정동진/납품도매상 : "생계형 업자인데, (과태료를) 한 달에 한, 두건만 내도 돈이 10만 원입니다. 기껏해야 (수입이) 연봉으로 따지면 3천만 원도 채 안 되는데…."]
납품을 하다 보면 주·정차를 허용하는 15분을 넘기기 일쑤입니다.
이 골목길에는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는 CCTV가 설치돼 있는데요,
납품 차량을 주차한 지 30분이 지났지만, 아직 일을 끝내지 못했습니다.
지난달 말, 부산시의회를 통과한 납품도매업 지원 조례에 주·정차 위반 과태료 유예가 포함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의견 진술서 제출 등 번거로운 행정 절차를 거치지 않게 생계 목적의 납품 차량을 전산으로 등록해 관리하자는 겁니다.
소화전이나 교차로 주변, 건널목 등에 주·정차한 경우는 제외했습니다.
하지만 부산시가 전산 등록 체계를 갖춘다 해도 실제 단속 권한이 있는 각 구·군이 나서지 않으면 시 조례는 유명무실해질 수 있습니다.
[이정식/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장 : "(자치단체에서도) 교통의 흐름을 크게 방해하지 않거나 시민의 안전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법 체계를 (구·군) 조례로 만들어 주는 게 필요합니다."]
부산에서는 전통시장 상인보다 많은 4만 3천여 명이 납품 도매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촬영기자:김창한/영상편집:김종수
동네 슈퍼마켓 등에 물건을 납품하는 도매상들의 가장 큰 고충이 주차 문제인데요,
어쩔 수 없이 길가에 차를 대고 일하다 단속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 경제의 한 축인 납품 도매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정차 과태료를 유예해 줄 수 있을까요?
황현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슈퍼마켓에 도착한 납품 차량.
도매상이 화물칸에서 물건을 내리고, 주문량을 확인합니다.
납품할 품목은 30여 가지.
매장으로 물건을 옮긴 뒤 진열까지 합니다.
판매 중인 제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해 수거하는 것도 도매상의 몫입니다.
하지만 시간에 쫓겨 맘 놓고 일할 수가 없습니다.
길가에 주차해둔 납품 차량이 단속될까 봐 늘 걱정입니다.
[정동진/납품도매상 : "생계형 업자인데, (과태료를) 한 달에 한, 두건만 내도 돈이 10만 원입니다. 기껏해야 (수입이) 연봉으로 따지면 3천만 원도 채 안 되는데…."]
납품을 하다 보면 주·정차를 허용하는 15분을 넘기기 일쑤입니다.
이 골목길에는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는 CCTV가 설치돼 있는데요,
납품 차량을 주차한 지 30분이 지났지만, 아직 일을 끝내지 못했습니다.
지난달 말, 부산시의회를 통과한 납품도매업 지원 조례에 주·정차 위반 과태료 유예가 포함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의견 진술서 제출 등 번거로운 행정 절차를 거치지 않게 생계 목적의 납품 차량을 전산으로 등록해 관리하자는 겁니다.
소화전이나 교차로 주변, 건널목 등에 주·정차한 경우는 제외했습니다.
하지만 부산시가 전산 등록 체계를 갖춘다 해도 실제 단속 권한이 있는 각 구·군이 나서지 않으면 시 조례는 유명무실해질 수 있습니다.
[이정식/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장 : "(자치단체에서도) 교통의 흐름을 크게 방해하지 않거나 시민의 안전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법 체계를 (구·군) 조례로 만들어 주는 게 필요합니다."]
부산에서는 전통시장 상인보다 많은 4만 3천여 명이 납품 도매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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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규 기자 tru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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