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교육 민원…‘공무원 불친절’ 43%로 가장 많아
입력 2021.07.21 (09:51)
수정 2021.07.21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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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 관련 민원 동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공무원 불친절이 가장 많았습니다.
전북교육청이 지난 4월부터 석 달간 국민신문고 등 민원 정보를 분석한 결과, 전체 6백82 건 가운데, 공무원의 불친절과 부조리가 2백95건, 43.3퍼센트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급식 7.8퍼센트, 교육과정 7, 보건 6.3, 공무원 인사 4.1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또 온라인 접수 민원 가운데는 유튜브 채널, 초등학교 교사, 인신 모독, 특정 성별, 혐오적 태도 등이 주요 키워드로 분석됐습니다.
전북교육청이 지난 4월부터 석 달간 국민신문고 등 민원 정보를 분석한 결과, 전체 6백82 건 가운데, 공무원의 불친절과 부조리가 2백95건, 43.3퍼센트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급식 7.8퍼센트, 교육과정 7, 보건 6.3, 공무원 인사 4.1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또 온라인 접수 민원 가운데는 유튜브 채널, 초등학교 교사, 인신 모독, 특정 성별, 혐오적 태도 등이 주요 키워드로 분석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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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북 교육 민원…‘공무원 불친절’ 43%로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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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7-21 09:51:38
- 수정2021-07-21 10:01:22
전북교육 관련 민원 동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공무원 불친절이 가장 많았습니다.
전북교육청이 지난 4월부터 석 달간 국민신문고 등 민원 정보를 분석한 결과, 전체 6백82 건 가운데, 공무원의 불친절과 부조리가 2백95건, 43.3퍼센트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급식 7.8퍼센트, 교육과정 7, 보건 6.3, 공무원 인사 4.1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또 온라인 접수 민원 가운데는 유튜브 채널, 초등학교 교사, 인신 모독, 특정 성별, 혐오적 태도 등이 주요 키워드로 분석됐습니다.
전북교육청이 지난 4월부터 석 달간 국민신문고 등 민원 정보를 분석한 결과, 전체 6백82 건 가운데, 공무원의 불친절과 부조리가 2백95건, 43.3퍼센트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급식 7.8퍼센트, 교육과정 7, 보건 6.3, 공무원 인사 4.1퍼센트 순이었습니다.
또 온라인 접수 민원 가운데는 유튜브 채널, 초등학교 교사, 인신 모독, 특정 성별, 혐오적 태도 등이 주요 키워드로 분석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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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중호 기자 ozoz@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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